금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위촉장 전수식 및 긴급 통합사례회의
금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위촉장 전수식 및 긴급 통합사례회의
  • 이종민 기자
  • 승인 2016.05.3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타운

남양주시 금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승훈, 이범구)에서는 지난 30일 정승훈, 이범구 공동위원장과 당연직 위원인 신영미 서부희망케어센터장이 함께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금곡초등학교, 동곡초등학교 및 금곡파출소를 직접 방문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5명에 대한 위촉장 전수식을 가졌으며 금곡파출소에서는 위기가정 긴급 통합사례회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날 전수식은 민․관 협력의 지역복지 안전망인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 대한 “찾아가는 위촉장 전수식”을 통해 현장실천가로서의 위상 정립은 물론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복지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금곡파출소를 방문하여 위촉장 전수식과 함께 진행된 긴급통합사례회의는 노인학대가 우려되는 가구로 어르신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방안과 그 가정이 건강하게 자립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관 간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성하기로 했다.

정승훈, 이범구 공동위원장은 “우리 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더 나아가 유관기관들과의 협치가 이루어진다면 민․관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금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총 2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지역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하는 민․관 협력의 인적안정망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