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아산‘중앙도서관’제로에너지빌딩 시범사업, 패시브 건축 선도
아산시,아산‘중앙도서관’제로에너지빌딩 시범사업, 패시브 건축 선도
  • 송남열 기자
  • 승인 2016.05.24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중앙도서관,기공식 개최

▲ 중앙도서관 조감도 ⓒ뉴스타운

아산시는 시민 문화서비스 제공의 핵심적 기능을 수행할 아산 중앙도서관 건립사업의 기공식을 5월 31일(화) 오후2시 사업부지인 용화동 1391번지에서 개최한다.

아산 중앙도서관은 대지면적 7,129㎡, 연면적 9,037㎡, 지하1층 ~ 지상5층의 규모로 북카페,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열람실, 문화강좌실 등 다양한 문화서비스 공간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총사업비 323억 원(국비 90, 시비 233억 원)이 투입되는 아산의 대표도서관으로 ‘18년 1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아산 중앙도서관은 국토교통부 주관 제로에너지빌딩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MOU를 체결하였으며 건축물 에너지효율 1등급과 녹색건축 예비인증을 득하였고 무엇보다 패시브건축물 설계 인증[2.8L/㎡a(연간 난방에너지요구량)]을 득하여 국가 제로에너지 정책을 선도하는 저탄소, 친환경 건축물로 기대되고 있다.

신주봉 공공시설과장은 "아산 중앙도서관을 국가 제로에너지 정책에 부응하는 아산의 대표 건축물로 건립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문화정보서비스 제공에 기여하며 시민들이 항상 즐겨 찾는 공간, 지역주민의 지식정보센터 및 복합도서문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