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오디션 모바일 IP 중화권 라이선스 계약 정식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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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오디션 모바일 IP 중화권 라이선스 계약 정식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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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스타운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5월 16일, 중국 ‘나인유 인터내셔널(대표 구이, Gu Yi)’과 캐주얼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와 관련한 라이선스 계약을 정식으로 체결했다고 오늘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토대로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에 필요한 제반 소스를 일체 지원하며, 나인유 측은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오디션 IP를 중국 게임 시장에 맞게 현지화한 모바일 게임 ‘오디션 모바일(중국명: 경무단 모바일(勁舞团 Mobile)’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나인유 측은 중국 현지에 최적화된 오디션 모바일을 선보임은 물론 이번 계약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서 ‘넷이즈(NetEase)’와 손을 잡았다. 넷이즈는 포털사이트 ‘163.COM’으로 유명한 중국의 대형 IT기업. 특히, 동시접속자 271만명, 누적 가입자 3억명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온라인 게임 ‘몽환서유(夢幻西遊)’를 모바일 환경에 맞춰 런칭한 ‘몽환서유 모바일’과 동일한 서유기를 원작으로 선보인 모바일 게임 ‘대화서유(大話西遊)’가 중국 iOS 최고 매출순위 1, 2위를 나란히 기록하며 신흥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이에 힘입은 결과 지난해 기준 매출 35억달러(4조 3천억), 영업이익 21억달러(2조 6천억)를 달성한 바 있다.

넷이즈 측은 지난 1월경, 올해 신작 라인업의 면모를 전달하는 ‘2016년 넷이즈 신작 발표회’를 전개한 자리에서 오디션 모바일을 최초로 공개하며 현지 유저들에게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을 고취시킨 바 있다. 지난 4월 20일,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오는 3분기경 포털사이트 163.COM에서 상용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넷이즈는 기존 온라인 오디션의 시스템을 잘 계승한 오디션 모바일의 성공 가능성을 한 단계 높이고자 나인유 측으로부터 그동안 오디션을 서비스해오면서 축적된 운영 및 서비스 노하우에 대한 내용들을 공유 받고, 이를 오디션 모바일 운영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한다는 각오이다.

오디션 IP의 중국 내 위상은 가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지난 2004년부터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중국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연일 거둬들였으며, 전성기 시절에는 동시접속자 100만명을 넘어서 중국 캐주얼 게임 분야에서 높은 인기를 점유했었다. 그 결과, 중국 캐주얼 게임 분야 1위 달성, 중국 최고 온라인 게임에 수여하는 ‘금전당상’ 수상, 가장 사랑 받는 10대 온라인 게임 선정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한빛소프트 측은 이번 IP 제휴 계약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제휴사들과 다방면으로 협력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현재 중국 내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최고의 개발 및 운영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는 넷이즈와 본격적인 협업 체계를 갖추는 만큼 긍정적인 결실을 맺음은 물론 장기적인 파트너십 강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나인유 구이 대표이사는 “나인유와 한빛소프트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거대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한 뜻 깊은 기회가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 특히, 중국 게임시장에서 탑클래스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넷이즈와 손잡고 오디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함에 따라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양사는 지난 10여년간 굳건한 파트너십으로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성공을 이뤘듯이, 모바일 게임 및 기타 플랫폼 시장에서도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설명했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대표이사는 “자사의 핵심 IP인 오디션의 모바일 게임 결과물을 중국에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그것도 10년 이상 온라인 오디션을 함께 서비스해온 나인유와 더불어, 작년부터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넷이즈와 함께 하게 되어 사업 성과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삼사 모두 각 사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예정인 만큼 한빛소프트도 오디션 모바일 IP에 필요한 개발 자원들을 제공해 중국 게임 시장에서 캐주얼 리듬 댄스 신화를 다시 써내려갈 수 있도록 여러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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