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는 대선에서 동맹을 깨부수는 막말을 하고 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트럼프는 대선에서 동맹을 깨부수는 막말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을 망치고, 동맹을 망치는 '망종'은 가라

▲ ⓒ뉴스타운

역대 미국 대통령 가운데 미 대선에 대통령 후보자가 되기 위해 막말을 내뱉고 있는 트럼프 만큼 표현의 자유를 구사하는 인물이 과거에 또 있었을까? 트럼프의 막말구사는 첫째, 미국의 국민들이 자유와 평화라는 이름으로 지구촌 각지에서 고귀한 피를 뿌리며 이루어낸 미국과의 동맹(혹자는 이것을 제국주의라 혹평하지만)을 파탄시킬 듯 위기로 몰아넣고 있다고 나는 주장한다.

트럼프의 막말구사는 치밀하게 계산된 매사에 돈을 우선시하는 미국의 특별한 재벌 다운 수지타산에서 기인했다고 나는 논평한다.

미국은 지구촌의 도처 전쟁터에서 피 흘리는 것을 감수하고, 애써 지구촌 곳곳에 동맹이라는 이름으로 우방(友邦)을 맺고, 한때는 반공의 선봉장으로 동맹의 동참을 강요하다시피 하였고, 지구촌의 경찰과 보안관 노릇을 당당히 해보여 자유와 평화를 사랑하는 지구촌 사람들에 열렬한 기립박수를 받았다.

주장의 근거는 과거 공산국의 맹주인 소련의 스탈린과 부맹주격인 중공의 마오쩌둥이 동북 아시아를 공산화 시키기 위한 혁명지원으로 김일성을 지원하여 김일성의 공산군이 불시에 기습 6,25 남침을 결행했을 때, 당시 트루먼 대통령은 곤히 잠든 새벽에 긴급보고를 받고 일어나 신속히 한국을 지원하기 위해 미군 출동을 명령했었다.

트루먼의 명령으로 한국을 전혀 모르는 미국 청년들은 한국에 왔고, 5만 명이 넘는 미군 젊은이들이 죽어가면서 대한민국을 수복해 주었고, 주한 미군은 아직도 대한민국을 수호하여 전쟁이 없게 해주는 동안에 대한민국은 기적같이 번영해가고 있고, 미군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

트럼프는 주한미군의 헌신적인 동맹국 정치를 오직 재벌가답게 수지타산을 먼저 하고 주둔군에 대한 돈을 100% 지불을 선결로 해야지, 만약 동맹국이 미국이 만족할 주둔비를 내지 않으면 미군은 철수해야 한다고 으름장을 서슴치 않고 있다.

그는 구체적으로 한국과 일본국을 거명하며 주둔비의 상향을 지구촌에 공개적으로 요구하며 공갈 협박적인 발언도 했다. "한국과 일본국이 만족할 만큼의 미군 주둔비를 지불하지 않으면 미군은 철수해야 마땅"하고,"한국과 북한이 전쟁을 하더라도 그들만의 전쟁이지 미군은 개입할 바가 아니다." 또 "일본과 북한이 전쟁을 해도 미군이 개입할 바 아니다."는 대통령 후보자로써 지구촌에 공개선언 하듯 주장하여 동맹국인 한국과 일본을 경악하게 했다.

트럼프같이 매사에 수지타산을 우선시하는 일부 미국인들은 소리쳐 “트럼프!”를 연호하며 지지성원을 보내고 있다 한다. 트럼프의 주장은 미국인의 혈세를 동맹국 보호에 부당히 낭비하지 않는다는 차원에서 박수를 받을 일이기도 했다. 그러나 역대 미국 대통령들이 애써 쌓아 놓은 동맹 정책을 트럼프는 일거에 없애버리는 위험천만한 정책을 내보이는 미국 대통령 후보자가 아닐 수 없다.

나는 트럼프에 항의적으로 질문한다. 지구촌에 자기 돈 몽땅 지불하고 강대국에 동맹이라는 미명(美名)으로 주둔군을 받아들이고 식민지 노릇하는 주권국가가 있다는 것인가? 상행위(商行爲)는 손해보지 않고 순익만을 보는 장사를 주장할 수 있지만, 동맹이라는 이름으로 미제국주의를 펼치는 정책일 때는 때로는 손해보는 경제지원도 할 수 있는 미국의 정책이 아니던가?

또 동맹국 주둔하는 미군이 동맹국에 요구하는 분담금은 1급 보안사항이지 대선 때 막말하면서 공개적으로 지구촌에 외쳐대는 사항이 아니라고 나는 생각한다.

만족할 만한 돈을 주면 주둔하고 싸워주는 미군이 '용병'이라는 말인가? 트럼프는 지구촌 자유평화의 경찰이요, 보안관인 미군을 만족할 돈을 주면 주둔하는 '용병'으로 보고 대통령 선거에 이용하는 것은 아닌가. 미군은 동맹국을 만들고 미군을 주둔할 때는 지정학적 국가이익을 우선하여 미군을 작전상 주둔하고 있다.

주한미군의 주둔의 첫 번째 목적은 나날히 팽창하는 중국군을 우선으로 다음에는 러시아를 견제하고 노리는 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전략전술의 요충지, 즉 불침항모(不侵航母)같은 이익이 대한민국에 있기에 주한미군이 있다는 분석과 주장은 한국인들은 오래전에 파악하고 있다.

주한미군은 좌파 운동권들이 제아무리“미군철수!”를 외치고 발로 엉덩이를 걷어차도 철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미군이 철수 할 때는 지구촌의 패권을 중국과 러시아에 내주고 철수할 때, 한국과 일본의 미군은 철군하는 것이란 분석은 이미 고전적인 분석이다. 미국은 오히려 불침할모와 같은 대한민국에 높은 사용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전문가의 주정도 있다.

그러나 트럼프는 한국과 일본국이 부당한 분담금을 내밀며 마치 무임승차하듯 미군 군사력의 보호를 받으려 교활히 획책하는 모습으로 맹비난을 해대고 있다.

미국 대통령이 되기위해 트럼프가 표현의 자유로 지껄인 공약같은 정치구호에는 다음과 같은 불행이 찾아 올 수 있다고 나는 분석 주장한다. 첫째, 주둔비를 상향 지불하지 않는다면 미군은 한국과 일본국에서 철수해야 한다는 주장에 가장 환호할 나라는 북핵을 가지고 언제 한국과 일본국에 기습 발사하여 전쟁을 개시할려는 북한이다.

또 트럼프의 선언에 내심 대환영하는 나라는 중국과 러시아라고 나는 분석한다. 목에 가시같은 미군을 한국과 일본국에서 철수하게 만드는 '충성동이' 같은 트럼프를 위해 건배를 자청할 일이다. 과연 트럼프는 누구를 위해 종을 울리듯, 누구를 위해 미군철수를 외쳐대는 것인가?

한국의 혹자는 동맹국에 대해 돈만 보는 트럼프의 수지타산적인 정책에 부아가 나서 이렇게 주장했다. 트럼프같이 돈만 아는 미국인들에 의해 트럼프를 美대통령으로 선택하게 된다면 한국과 일본국은 차제에 먼저 미군을 내쫓고 자주독립을 해야 한다는 주장을 했다. 또 트럼프를 만약 미국 대통령으로 선택하는 미국인들은 로마제국이 망할 때의 국민과 하등 다를 바 없다는 혹평이 지구촌에 난무하고 있다.

미군에 의해 원폭을 두 발이나 맞아 영원한 고통의 기억이 있는 일본국은 트럼프의 주장대로 돈 때문에 미일동맹이 붕괴 된다면 이제 독립국가로서 황군시대(皇軍時代)를 부활 시키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다.

나는 트럼프같이 표현의 자유로 지구촌의 미국 동맹국들에게 건배사를 하나 권장하고 싶다. 일제히 술잔을 들어 한 사람이 트럼프를 가리키며 “돈 때문에 친구를 배신하는 트럼프는 가라!”나머지 인사들은 합창으로 “가라!”를 세 번 외치기를 바란다. 돈 때문에 '친구'인 동맹에 배신을 때리겠다는 트럼프에 대한 '저주'의 건배사이다.

가정이 망하려면 망종(亡種)의 자식이 나오고, 대제국이 망하려면 역시 망종이 출현한다는 것은 동서고금의 진리같다. 트럼프를 향해 일부 미국 국민들이 대통령으로 연호하듯이 한다는 것은 지구촌의 경찰이요, 보안관이라는 미국에 구정물을 퍼붓는 격이라 나는 주장한다. 지구촌의 경찰과 보안관은 석양에 초라히 말을 타고 사라져야 한다.

끝으로,“미국을 망치고, 동맹을 망치는 '망종'은 가라”이다. 오는 대선에 미국의 유일한 활로는 미국을 더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여성 대통령이 등장해야 한다고 나는 생각한다.

남녀 평등의 민주화 본산같은 미국이 한국 보다 늦게 여성 대통령이 등장하는 것은 만시지탄(晩時之歎)이다. 미국 국민들은 대오각성하여 미군 주둔비의 수지타산으로 동맹국을 외면하겠다는 트럼프는 지구촌을 염려하는 통 큰 정치인이 못된다고 생각해야 한다.

트럼프는 대통령보다는 막말이나 즐기면서 자신의 사무실이나 집안에서 남몰래 손가락에 침 발라 수지타산의 돈이나 세면서 일희일비(一喜一悲)하는 돈많은 인재로만 생각해야 할 것이다. 지구촌을 자유와 평화로 경영할 인재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