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시가 사망 사건 발생 이후 5년 만에 사과했다.
2일 옥시레킷벤키저 한국법인장인 아타 샤프달 대표는 "옥시 제품을 사용한 뒤 1, 2등급 장애 판정을 받은 피해자들은 피해 보상을 할 계획"이라며 사과 입장을 밝혔다.
또 그는 "피해자들에 대해서는 빠르면서도 공정한 보상 대책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하지만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면책용 입장 발표다", "너무 늦었고 진정성 없는 사과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지적을 멈추지 않고 있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 입장 발표에도 피해자들을 비롯한 대부분이 이와 같은 반응을 보이는 것은 이전부터 해당 회사에서는 회피용 움직임이 여러 차례 포착됐기 때문이다.
앞서 전원책 변호사는 JTBC '썰전'에서 "옥시 제품을 이용한 소비자들이 피해 사례를 게시판에 올리며 해명을 요청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옥시에서 그 글들을 모두 삭제했다"며 "미국이었으면 징역 10년 이상의 처벌을 받았을 일"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사법방해죄라는 것이 정말 중죄인데도 우리는 그 부분에 있어서 죄목이 없는 상황"이라며 분통을 터뜨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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