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평판] 호텔신라...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리더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업평판] 호텔신라...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리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세유통사업과 호텔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스포츠 레저사업, 여행사업 등의 생활레저사업을 추진

▲ 호텔신라 이부진 대표이사 ⓒ뉴스타운

호텔신라는 한국을 대표하는 서비스 유통 기업이자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업계의 리더로서 고객 만족과 기업가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명문 서비스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또한 면세유통사업을 통해 국내ㆍ외 고객에게 트렌디한 럭셔리 브랜드 상품과 품격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8년 인천 공항 면세점 개장을 비롯해 2010년 대구공항 면세점, 2011년 김포공항 면세점 개장 뿐 아니라 2014년 싱가포르 창이공항 화장품ㆍ향수 전매장에 대한 운영을 시작하는 등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선진 유통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춰 나가고 있다. 

호텔사업부문에서는 국내최고 수준의 호텔로 인정받고 있는 서울신라호텔, 럭셔리 리조트 호텔인 제주신라호텔 운영을 통해 국내 호텔 산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호텔로는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하였다. 

면세유통사업과 호텔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스포츠 레저사업, 여행사업 등의 생활레저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사업과 수익의 다각화를 실현하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면세유통 사업부문 

1986년 면세유통사업을 시작한 호텔신라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과 출국 하는 내국인에게 면세 명품관으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효율적인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면세유통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시내 및 공항, 인터넷면세점 등의 영업 채널을 통해 향수, 화장품, 시계, 의류, 가방류 등 500여종에 이르는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루이비통, 에르메스, 프라다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부터 컨템포러리 브랜드까지 다채로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13년 싱가폴 창이공항에 첫 해외 매장을 오픈했고, 2014년 싱가폴 창이공항 화장품ㆍ향수 전매장과 마카오공항 면세점 운영을 시작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또한, 국내 중소 화장품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마카오와 홍콩 상권에 국산 화장품 중심의 편집 매장(Sweetmay)을 열어, 경쟁력있는 중소 업체의 상품과 호텔신라의 유통ㆍ마케팅 노하우를 접목해 동반성장의 뉴 비즈니스 모델로 활로를 개척하였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시스템 및 프로세스의 혁신을 통해 수익을 증대하며, 글로벌 유통 리더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호텔 사업부문 

1979년 개관 이래 품격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계 각국의 수반과 명사들로부터 찬사를 받아온 서울신라호텔은 서울 올림픽 본부 호텔, IOC 서울 총회, FIFA 공식 VIP호텔, 다보스 세계 경제 포럼 등 세계적 행사들을 치러 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 그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세계 정상의 여행 전문지인 미국의 자갓(Zagat)誌, 트래블 앤 레저(Travel + Leisure)誌와 콘데나스트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誌, 최고 권위의 금융 전문지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Institutional Investor)誌 등 세계 유수의 매체들로부터 세계 최고의 호텔로서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서비스의 체계화와 운영 시스템의 선진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사업 전반에 걸쳐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객실당 매출은 물론 연회 부문에서는 경쟁 호텔들을 압도하는 실적을 보여 주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7개월간의 객실개보수를 마치고 8월 1일 재개관해 글로벌 호텔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앞으로 서울신라호텔은 객실, 레스토랑, 연회장, 야외수영장 등 모든 부문의 시설 및 서비스가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호텔'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다. 

1990년 개관한 제주신라호텔은 이국적 분위기와 차별화된 시설을 선보이며 품격과 문화가 있는 휴식공간이자 최고의 리조트 호텔로서 각광받고 있다. 2006년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문화 행사 '한류 엑스포 in Asia'의 공식 본부 호텔로 지정되었고 2010년에는 한ㆍ중ㆍ일 정상회담을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많은 공헌을 하는 등 국제적인 문화 교류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2008년에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레저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제안하는 G.A.O (Guest Activities Organizer), 항공 예약부터 렌터카 예약까지 여행 예약 풀 서비스인 TPO(Travel Plan Office)를 시행함으로써 본격적인 선진 리조트로서의 트렌드를 선보이는가 하면, 2010년 카바나, 2011년 캠핑존, 2015년 플로팅 시네마 등을 오픈함으로써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전천후 리조트로서의 면모로 갖춰 나가고 있다. 또한 2012년 새롭게 오픈한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The Parkview)'를 통해 식음 부분을 강화하는 한편, 럭셔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 존과 2014년 어린이 고객을 위한 스페셜 플레이스인 키즈캐빈을 신설하여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는 등 관광/레저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한편 호텔신라는 서울과 제주신라호텔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 위탁 경영에도 참여하여 삼성거제호텔을 운영하고 있고, 2006년 중국 쑤저우에 있는 진지 레이크 신라호텔과 20년간 위탁경영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한국 호텔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2013년 11월 신라스테이 동탄 오픈을 시작으로 2014년 10월 역삼, 2015년 3ㆍ5ㆍ7ㆍ9월에는 각각 제주, 서대문, 울산, 마포 사업장을 오픈하며 비즈니스 호텔 사업을 확대 하고 있다. 

생활레저 사업부문 

호텔신라는 2004년 호텔 피트니스 클럽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트(VANTT)의 운영을 시작하며 스포츠 레저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아시아 최대의 럭셔리 피트니스 클럽인 반트는 특1급 호텔 서비스 가치를 독립된 업장에 적용함으로써 고품격 회원제 피트니스 클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다. 

더불어 피트니스 클럽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현재 삼성서초레포츠를 포함하여 총 20개의 피트니스 클럽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더욱 확대하여 호텔신라의 또 다른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해외 선진국의 종합 여행 관리 개념을 도입하여 항공, 호텔, 차량 등 일련의 기업 출장 서비스를 대행하는 BTM(Business Travel Management) 사업을 영위 하고 있으며, 미국 법인에 이어 영국, 독일,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는 등 사업확장에 본격적으로 착수하여 신규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