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고객만족도 공기업 1위 달성...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일등공신
한국마사회, 고객만족도 공기업 1위 달성...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일등공신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6.03.16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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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경마시행' 부문 고객만족도 99.6점, '공원운영' 부문 고객만족도 99.9점으로 한국마사회 고객만족도 1위에 크게 기여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2015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에서 98.3점을 획득하여 전체 공기업 1위를 달성했다.

설문문항 고도화, 전화조사 신규도입 등으로 공기업 평균점수가 낮아진 상황에서 오히려 한국마사회 고객만족도는 전년 대비 상승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결과이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매년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다.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사결과는 '알리오'를 통해 공개되고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2015년에는 공기업 24개와 준정부기관 83개 등 총 17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였다. 한국마사회는 '경마시행', '경마공원운영', '승마강습', '문화교실', '목장운영', '말생산농가'의 6개 부문에서 이용고객 1,138명을 대상으로 현장조사와 전화조사를 병행하여 고객만족도 조사가 이루어졌다.

부임 이래 끊임없이 고객만족경영을 강조했던 CEO 의 강력한 의지 아래 한국마사회는 전 부서가 한 마음으로 다양한 서비스 개선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는 고객편익 옴부즈맨 운영으로 고객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발굴, 개선하고 경마 초심자를 위한 그래프 중심의 알기 쉬운 경마정보지 '이지레이스(Easy Race)'를 개발하는 등 한국마사회 고객감동경영의 모범적인 선도자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경마시행' 부문 고객만족도 99.6점, '경마공원운영' 부문 고객만족도 99.9점을 달성하여 한국마사회 고객만족도 1위에 크게 기여하였다.

2016년에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고객감동경영은 계속된다. 특히, 부산경남지역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는 빛축제  '일루미아(illumia)'가 3월31일 개장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작업에 들어갔으며 봄을 맞이하여 다양한 축제와 행사들이 연이어 고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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