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뉴스] 롯데호텔, 모바일 앱 리뉴얼 출시 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호텔&리조트 뉴스] 롯데호텔, 모바일 앱 리뉴얼 출시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호텔, 모바일 앱 리뉴얼 출시

롯데호텔이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호텔 예약 및 멤버십 기능을 강화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2014년 9월 출시한 롯데호텔 모바일앱은 해외 유명 호텔 그룹들의 온라인 서비스를 벤치마킹해 개발됐다. 당시 국내 호텔 앱 중에서 최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롯데호텔은 이번 리뉴얼로 기존 6단계가 필요했던 모바일 앱 예약 과정을 3단계로 간소화했다. 또한 롯데호텔 멤버십 프리빌리지 회원이라면 자동 로그인 기능을 통해 실물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포인트 적립과 할인,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적립된 포인트로는 객실 및 식음 바우처를 모바일로 바로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기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사용 가능하던 모바일 앱은 러시아어와 베트남어로 지역별 검색 기능이 추가돼 외국인 고객이 더욱 쉽게 호텔을 찾고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위치기반 서비스다. 롯데호텔 앱을 설치한 고객이 호텔에 들어서면 추천 프로모션과 쿠폰 정보가 팝업 형태로 앱에 나타난다. 고객에 따라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롯데그룹에서 강력하게 추진 중인 전 계열사 옴니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호텔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인 온·오프라인 통합 체계의 대표적인 사례라는 것이 호텔 측 설명이다.

▲ 롯데호텔, 모바일 앱 리뉴얼 출시. ⓒ뉴스타운

► 발리의 아야나 리조트, ‘커플을 위한 스페셜 패키지’ 출시

인도네시아 발리의 짐바란 해변에 위치한 아야나 리조트 앤 스파 발리는 최고의 스파 프로그램인 ‘커플을 위한 스페셜 패키지’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커플을 위해 선보인 이번 패키지는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더없이 행복한 러브 발리 스파 팩키지(Blissful Love Bali Spa Package)’은 럭셔리 하고 활력을 되살려 주면서 서로의 사랑을 더욱 깊게 해 줄 것으로 보인다. 이 패키지는 피로한 발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발 닦기를 시작으로, 각질을 제거해 주고, 빛나는 젊은 피부로 되살려주는 바디 스크럽 순으로 진행된다.

그 다음 고객들을 평온하고 평화롭게 해주는 꽃 베스(Flower Bath)나 바디 마사지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트리트먼트로 피부의 유연함을 재생시키고 완전한 생기를 되찾게 해주는 얼굴 마사지가 진행된다. 또한 커플 스파 패키지인 ‘리커버리 스파-티(Recovery Spa-rty)’은 꽃잎 발 닦기로 시작하여, 바디 스크럽이나 마스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허벌 꽃 베쓰(herbal flower bath)를 즐기고, 이어 노화방지 기술로 고객들의 몸에 단단하게 뭉친 부분을 깊은 조직까지 스며드는 발리의 마사지 기술이 풀어준다. 마지막으로, 고객들의 테라피스트가 머리카락의 빛깔과 활력을 되찾아주는 딥 컨디셔닝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절묘한 두피 마사지 크림 베쓰로 영양분을 공급해준다.

▲ 발리의 아야나 리조트, ‘커플을 위한 스페셜 패키지’ 출시. ⓒ뉴스타운

► 제주신라호텔, 커플 위한 '로맨틱 애니버서리' 패키지 출시

제주신라호텔은 봄을 맞아 커플 및 허니문 고객을 겨냥한 '로맨틱 애니버서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시원한 제주의 바다가 한 눈에 펼쳐지는 스탠다드 오션뷰 객실과 파스텔 톤의 넓고 아늑한 공간인 퍼시픽 디럭스 객실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해 커플들을 위한 기념일 여행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의 취향에 맞게 원하는 다이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테라스에 앉아 상쾌한 공기와 햇살을 맞으며 마주하는 아침 식사는 영화 같은 장면을 연출하는 프라이빗 테라스 조식을 제공한다.

문라이트 스위밍은 제주신라호텔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로, 사계절 내내 운영되는 온수풀에서는 밤에도 한 여름처럼 야외에서 스파와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야외 수영장 핫 스파 파라다이스는 투숙 중 횟수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보다 로맨틱한 문라이트 스위밍을 즐기고 싶은 커플은 플로팅 시네마 감상을 추천한다. 플로팅 시네마는 투숙하는 전 고객이 즐길 수 있으며,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두 차례 상영된다. 상영되는 영화는 봄날의 감성을 녹일 '건축학 개론'을 상영한다.

►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블로거 현지체험 이벤트 진행

가족 단위 여행객 등 다양한 타겟층에서 인기가 많은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가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개최한다.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는 4월 6일부터 10일까지(일정 변동 가능) 3박 5일간의 일정으로 블로거들에게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27일까지 아웃리거 리조트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응모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으로 여행을 좋아하며 개인 블로그를 직접 운영, 관리하는 파워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들은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이벤트 포스팅을 스크랩 하고, 이벤트 참가 미션을 수행하고 참가양식을 작성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당첨자는 오는 27일 이후 발표 예정이며 총 4명의 파워 블로거에게 이 특별한 이벤트를 함께 할 기회가 제공된다. 당첨자들에게는 제주항공의 인천-괌 왕복 항공권 및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의 3박 숙박과 식사비용이 지원된다.   

► 부영그룹 4월부터 오투리조트 직영

부영그룹이 오는 4월부터 태백 오투 리조트 운영에 본격 나설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리조트 측에 따르면 부영그룹은 리조트 인수 관련비가 완전히 정리되면 다음 달부터 그룹 내 사업팀을 현장에 투입해 리조트 직영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법정관리 기간에도 계속 운영된 골프장과 콘도는 물론 지난 2년간 가동이 중단됐던 스키장도 재개장될 전망이다. 특히 부영그룹은 오투리조트를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관광단지로 업그레이드시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부영그룹은 리조트 직원 79명의 고용을 승계하고 청소용역 등도 지역 업체에 의뢰하기로 해 관련 업계의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또 지난 8일 리조트 내 국유림 매입비 160억원과 변상금 70억원 등 230억원을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완납, 부지 매입도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