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GON’ 중국 국영방송 CCTV 아동채널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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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미디어, ‘GON’ 중국 국영방송 CCTV 아동채널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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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국영방송 CCTV아동채널(ch14)에서 춘절기간 중 특별편성 프로그램에서 방영

대원미디어(대표 정욱)는 대원미디어의 창작 애니메이션 ‘GON’이 중국 국영방송인 CCTV 아동채널(ch14)의 특별프로그램에서 방영 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기간 중 CCTV 아동채널(ch14)에 특별편성된 <꾸오니엔라(过年啦)>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대원미디어의 애니메이션 <GON>(중국 방송명: 阿贡(GON, 곤)이 방영되었다. 이에 대해 중국의 방송 관계자는 “정규방송 편성을 앞두고 있는 <GON>이 특집프로그램에서 첫 선을 보임과 동시에 시청자들의 문의가 이어져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

대원미디어는 정규방송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GON>을 활용한 다각적 사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현지 라이선스 상품화 사업과 함께 뮤지컬, 영화, 게임 및 테마파크 등 중·장기적인 사업과 국내 테마파크에 설치되어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는 <GON> ‘4D라이더’를 선보일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중국이 해외 애니메이션 콘텐츠에 대한 문호를 개방하게 되면서 콘텐츠의 거대시장인 북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성장성을 갖추게 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5년 8월에 발표한 ‘2014 콘텐츠산업백서’에 따르면 “권역별 콘텐츠 시장은 현재 북미 지역이 37%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지만, 연평균 11%의 높은 성장율을 보이며 북미시장을 뒤쫓고 있는 중국이 2018년에는 세계 콘텐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 발표했다. 이러한 통계를 바탕으로 중국의 콘텐츠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보여져 대원미디어의 중국 진출로 인한 향후 실적이 기대되는 바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춘절기간을 통해 중국에 첫 선을 보인 <GON>이 현지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는 점에서 중국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국영방송 CCTV 아동채널(ch14)의 정규방송을 시작으로 중국 내 <GON>의 인지도 확대 및 캐릭터 브랜드 정착에 힘써 방송에서의 노출뿐만 아니라 <GON>의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 뮤지컬, 영화, 게임 및 테마파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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