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의원, 자칭 ‘진박’ 좌장의 계파 싸움 민낯?
스크롤 이동 상태바
최경환 의원, 자칭 ‘진박’ 좌장의 계파 싸움 민낯?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진박-친박 찾다 '쪽박' '망박'의 망쪼다

▲ ⓒ뉴스타운

새누리당은 지금 계파 싸움 아닌 국가와 국민 위해 당 결속력 보일 때다. 친박계는 김무성 대표를 공개적으로 견제하는 것도 모자라 TK 지역 총선 후보들의 경우는 "진박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당 대표를 비박계로 분류해놓고 친박 주도의 이벤트를 성사 시키겠다는 발상으로 보인다.

작금의 사태에 최경환 의원이라 부르겠다. 실제로 그는 평의원 신분이다. 예비후보도 등록하지 않은 평의원 신분인 최 의원이 대구까지 원정을 와서 사실상의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이것은 동료의원에 대한 배신을 넘어 합법적인지를 따져볼 문제다.

그는 "진박 감별사"를 자처하고 나섰다. 한동안 조원진 의원이 그 노릇을 자처하며 활개 치는 꼴이 가히 보기에 불편했던 모양이다. "이젠 내가 그 일을 하겠다."며 팔을 걷어붙였다. 소위 '진박'을 자처하는 사람들의 개소식을 돌아다니며 그들을 지원하고 있다.

그는 경산・청도가 지역구인 국회의원이다. 자기 지역구도 돌볼 여유가 없을 텐데 경북도 아닌 대구지역 선거까지 개입하며 돌아다니느라 고생이 많다. 하지만 이런 그의 행태는 자신을 뽑아 준 경산・청도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경산・청도민을 자기 호주머니 공깃돌 정도로 밖에 여기지 않는다면 할 수 없는 처신이다.

개소식장에서 최 의원이 하는 말들은 대부분 자가당착에 견강부회, 오만으로 얼룩져 있다. 우선 TK의원들이 박 대통령의 은혜를 입고도 그 은혜에 보답하지 못했다고 주장한다. 삼권분립, 국회의 존재이유 등은 논하지 않겠다. 조폭들에게나 어울릴 주장이다. 특히 그의 주장대로라면 자신을 포함해 TK 의원 모두가 석고대죄를 해야 한다.

국민이 아닌 대통령에게. 하지만 그가 대동한 의원들의 면면을 보라. 조원진, 홍지만, 윤재옥, 서상기 등 그들은 대통령이 어려울 때 과연 무엇을 했나? 그럼 그들 지역구엔 왜 진박을 자처하는 자들을 자객(刺客)으로 보내지 않나? 이 하나의 사실만으로도 최경환 의원의 언행과 처신은 자신의 정치적 반대파를 제거 하겠다는 조폭적 행태로 밖에 볼 수 없는 대목인 것이다.

그가 한 주장들 가운데 "유승민 의원이 '증세 없는 복지는 허구다'라며 대통령의 뒷다리(사람에게도 뒷다리가 있나? 뒷덜미를 잡았다. 발목을 잡았다는 말은 들어도 뒷다리 잡았다는 소린 첨 듣는다)를 잡았다"는 말은 과연 옳은가? 담배값 인상은 증세 아닌가? 국민건강을 위한다고? 그래서 담배 판매량이 얼마나 줄었나. 잠시 줄어들던 담배 판매량은 이내 회복세로 돌아섰고 결국 서민들 부담만 늘었다는 것은 천하가 다 아는 일이다.

지금의 보육로 논쟁은 왜 생겼는가? 증세 없이 해결할 수 있는가? 결국 그래서 근로자, 서민들의 분노의 칼끝이 과연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결국 대통령 아닌가? 그렇다면 대통령 '뒷다리'를 잡는 것도 모자라 목을 조르는 당사자는 바로 최경환 의원 진박 친박을 자처하는 의원들이 장본인이 아닌가.

더구나 최경환 의원이 경제부총리로 재직한 17개월 동안 가계대출, 국가채무가 165조원이나 증가했다. 3일 마다 1조씩 늘어난 꼴이다. 빚내서 내수 살렸나? 소가 웃을 이야기다. 게다가 수출 안 되고, 대기업도 어렵다. 광공업 생산은 금융위기 이후 첫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포스코는 창사 47년 만에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도대체 경제부총리로 뭘 했나? 오히려 정치 보복한다고 포스코 들쑤시다 기업이나 망쳐놓았고, 자기 동문들은 요직에다 내리꽂고, 2299등 짜리 자기직원을 36등으로 만들어 공기업에 취직시켰다. 경제 살리라고 장관 시켜줬더니, 측근만 살린 꼴이다.

이렇게 국가경제는 망쳐놓고 TK 의원들 한테는 4년간 무엇을 했는지 묻고 싶다고, 반성해야 한다고 고래고래 떠들면 동네 개들이 배꼽잡고 웃을 일이다. 한국경제신문이 지난 12월 3일 역대 경제부총리 성적을 평가했는데 최경환 의원은 8.3%를 얻었다. 이현재 전부총리는 37.5%다. 정작 부끄러워하고 자숙해야 할 사람은 최 의원 본인이다.

그가 지원하겠다고 개소식 참석한다는 인사들의 면면은 또 어떤가?

동구갑에 출마한 정종섭은 장관 평가 단골 꼴찌였다. 동아일보의 2015년 장관평가에선 전체 장관 중 17위 였다. 국회법 파동 당시 헌법학자로서 그동안의 자신의 주장과 소신을 헌신짝처럼 버려 '곡학아세(曲學阿世)의 표본'으로 제자들에게 조롱당한다는 소문은 새삼 거론하지 않겠다.

곽상도는 어떤가? 인사검증을 제대로 못해 대통령에게 부담을 주고 민정수석 5개월 남짓 하다 쫓겨난 사람이다. 게다가 달성군에 선거캠프 차리고 선거운동 하다가 느닷없이 중・남구로 와 다시 가방을 펼치고 '진박장사'를 하고 있다. 이런 사람이 최 의원이 말하는 '진실한' 사람인가 되묻고 싶다.

하춘수, 윤두현, 족보도 없어 언급하기도 싫다. 이런 자들이 20대 국회에 들어간들 남은 대통령 임기는 1년 반이다. 초선의원들이 1년 반 동안 과연 무슨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며, 박근혜 정부 성공을 위해 뭘 할 수 있겠는가. 남은 2년 반은 다시 新권력자에게 빌붙어 아부하러 다니느라 세월 다 보낼 것은 명약관화(明若觀火)다. 지금 최 의원이 하고자 하는 일이 이것이다. 이야말로 진정으로 박 대통령의 목덜미를 잡고, 발목을 잡는 어리석은 행태다.

마지막으로 권언 한다. 경북 의원인 최 의원은 자기 지역구나 잘 돌보면 된다. 대구까지 건너와 감 놔라 대추 놔라 할 형편이 아니다. 그렇게 박 대통령을 생각한다면 소위 '진박'을 자처하는 자들은 험지(險地)에 보냈어야 마땅하고, 자신은 수성구에 와서 김부겸 후보와 경쟁하거나 불출마선언을 하고 백의종군(白衣從軍) 했어야 옳다. 그렇지 않은 모든 언행은 진정성 없는 사욕에 불과하다. 최경환은 경산 청도로 돌아가고, 조원진은 제 앞가림이나 잘해라. 감별사는 병아리 감별사로도 족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구시민 2016-02-01 16:45:26
자신은 수성구에 와서 김부겸 후보와 경쟁하거나 불출마선언을 하고 백의종군(白衣從軍) 했어야 옳다. 그렇지 않은 모든 언행은 진정성 없는 사욕에 불과하다. 최경환은 경산 청도로 돌아가고, 조원진은 제 앞가림이나 잘해라. 감별사는 병아리 감별사로도 족하다.

대구시민 2016-02-01 16:44:21
속이 시원하고 동의 공감합니다.
경북 의원인 최 의원은 자기 지역구나 잘 돌보면 된다. 대구까지 건너와 감 놔라 대추 놔라 할 형편이 아니다. 그렇게 박 대통령을 생각한다면 소위 '진박'을 자처하는 자들은 험지(險地)에 보냈어야 마땅하고,

폐닭은 망한다 2016-02-01 16:28:46
폐닭들은 참으로 무능하고 지저분하고 교활하고배신 뒷통수 잘치는 쓰레기 뿐들이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