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콘드론’ 중국 재생의료시장 프로모션 성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세원셀론텍,‘콘드론’ 중국 재생의료시장 프로모션 성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5일 중국무장경찰총병원(베이징 소재)에서 개최된 현지 초청 세미나에서 ‘콘드론’을 이용한 연골재생의료기술에 대해 강연을 마친 세원셀론텍 장정호 회장(사진 뒷줄 왼쪽 세 번째)이 중국무장경찰총병원 장종원 교수(사진 뒷줄 왼쪽 두 번째)를 비롯한 병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뉴스타운

세원셀론텍(www.swcell.com, 대표이사 장정호 회장)이 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Chondron)’의 출시 15주년을 맞아 해외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세원셀론텍은 최근 중국 고위층 전용병원인 중국인민해방군총병원(301병원, 4,200병상 규모)을 비롯해 중국무장경찰총병원(1,800병상 규모)과 북경대학제3병원(1,740병상 규모) 등 베이징 소재의 중국 대표 의료기관에서 개최된 현지 초청 세미나를 통해 ‘콘드론’에 관한 사전 마케팅을 펼쳤다.

‘콘드론’의 중국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세원셀론텍은 현재, 중국의 유수 병원 내 줄기세포시스템인 SCS 플랫폼(Stem Cell System Platform, 세포배양시설)과 ‘콘드론’ 생산에 필요한 CRM키트(연골세포배양키트)의 공급을 추진 중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중국 관절경학회장인 북경의대제3병원 스포츠의학연구소 아오잉팡(Ao Ying Fang) 주임교수와 중국무장경찰총병원 골4과 장종원(Zhang Zhong Won) 주임교수, 중국인민해방군총병원 스포츠학과 궈취안이(Guo Quan Yi) 주임교수 등 중국의 관절연골 분야 세계적 석학을 비롯한 중국 현지 의료계 및 산업계 오피니언 리더 60여명이 참석해 세원셀론텍의 ‘콘드론’을 이용한 연골재생치료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콘드론’은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생명공학의약품 제1호’다. ‘콘드론은’ 2001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아 출시된 이래, 15년간 한국, 영국, 네덜란드, 폴란드, 인도, 싱가포르 등의 국가에서 약 8,000여명에 달하는 연골결손 환자의 연골세포를 배양하여 연골재생을 위한 치료에 사용해왔다. 출시 당시 대한민국기술대전 은상, IR52 장영실상, KT마크(신기술인정) 등을 획득하며 대한민국 생명공학 연구발전의 개가로 평가 받은 ‘콘드론’은 지금까지 22개의 국내외 원천 특허기술과 SCI급 저널(Knee Surgery, Sports Traumatology, Arthroscopy) 등 국제학술지에 등재된 10여편의 학술논문 성과를 토대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콘드론’의 이식기술에 대한 발전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국책연구과제(공통핵심기술개발사업)를 수행하며 개발에 성공한 간편한 젤타입 방식의 ‘콘드론’은 2012년 보건복지부의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아 연골조직재생에 있어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근거가 있는 기술로 고시된 바 있다.

전 세계적인 고령화 추세에 발맞춰 ‘콘드론’과 같은 인체친화적 첨단 재생의료제품에 대한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2006년 세원셀론텍은 줄기세포시스템인 SCS 플랫폼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전 세계 어디서나 환자치료를 위한 세포치료제를 효율적·효과적으로 제조할 수 있는 독창적인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기에 이른다. 현재 영국 등 해외 4개국에 수출 및 기술 이전된 줄기세포시스템 SCS는 유럽CE인증을 받은 CRM키트를 기반으로 ‘콘드론’을 현지에서 생산하여 해외환자의 연골재생치료를 위해 공급하고 있다. ‘콘드론’은 이러한 기술적 진화와 높은 시장가치를 토대로 국내 바이오 기술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성과로 꼽히고 있다.

세원셀론텍 RMS본부 서동삼 상무는 “출시 15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생명공학의약품 제1호 ‘콘드론’의 역사는 곧 국내 재생의료산업의 역사와 궤를 같이 한다. 국내 재생의료의 개념을 최초로 도입하고 세포치료제의 상용화를 위한 관련 법규 제정을 건의하는 등 대한민국 재생의료산업의 기반구축 및 성장을 위한 세원셀론텍의 각고의 노력이 ‘콘드론’의 출시로 인한 대한민국 생명공학의약품 제1호 탄생이라는 결실로 이어졌다”며,

“내 몸 안의 세포라는 생물학적 원료를 이용해 연골결손의 재생치료를 도모하는 인체친화적 첨단 재생의료제품인 ‘콘드론’은 국민보건 향상과 지식 기반 기술 혁신을 통한 국가 기술경쟁력 제고 및 재생의료산업의 활성화, 그리고 국내 재생의료시장 개척 및 수입 대체효과에 따른 국내 경제발전에 기여해왔다. 나아가 한국 바이오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전파해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국가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고부가가치 수출품목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해외시장 확대에 매진하고 있다”고 ‘콘드론’ 출시 15주년에 대한 소회를 밝힌 뒤,

“재생의학을 환자치료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산업화 수준으로 끌어올린 독창적인 재생의료기술로 첨단 세포치료제의 해외수출을 실현한 ‘콘드론’은 세계시장을 무대로 한국 바이오 기술의 글로벌 위상을 제고함과 동시,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고 평생건강을 실현하는 데 계속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여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