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알버타의 산악마을 밴프 레이크루이스에서 스키 즐기세요!
캐나다 알버타의 산악마을 밴프 레이크루이스에서 스키 즐기세요!
  • 최자웅 기자
  • 승인 2016.01.2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알버타의 산악마을 밴프-레이크 루이스는 솜털처럼 가벼운 눈송이들이 로키산맥을 하얗게 뒤덮으며 환상적인 풍광을 연출해 전 세계 스키어와 스노우보더들을 설레게 하는 지역이다.

이들이 찾는 캐나다 밴프-레이크루이스 스키장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 수 많은 이유가 있지만 10가지 매력으로 밴프-레이크루이스 스키장을 소개한다.

▲ 레이크루이스. ⓒ뉴스타운

1. 캐나다 최초의 국립이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지역인 밴프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고,

2. 때묻지 않은 청정자연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키 리조트 3곳(마운틴 노퀘이, 선샤인 빌리지, 레이크 루이스)이 있다.

3, 총 32.37km² 규모의 스키 트레인을 리프트 티켓 한 장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4. 연간 강설량이 9m에 달해 5월 중순까지 최상의 샴페인 파우더 설질에서 스키시즌을 즐길 수 있다.

5. 밴프 타운 해발고도가 약 1,300m, 스키 리조트 정상도 약 2,700m고도로 신체적응에 용이하고,

6. 밴프 레이크루이스의 겨울은 비수기에 해당하여 호텔 요금이 저렴하여 가격 대비 최고의 경험을 누릴 수 있다.

7. 호스텔과 콘도에서부터 동화에서 나올법한 고성까지 100가지 이상의 숙박지가 있고

8. 130개가 넘는 레스토랑과 Pub 은 아프레스키와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에 좋으며

9. 스키-스노우보드 이외에도 스노우 튜빙, 스노우 슈잉, 개썰매, 아이스 워크, 야외 유황 온천 등 다양한 겨울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10. 때뭍지 않은 국립공원 내의 보석같은 스키장이지만 캘거리 국제 공항에서 차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마운틴 노퀘이(Mt. Noquay)는 밴프 시내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로키산맥에서는 유일하게 야간 스키를 즐길 수 있는 로키의 숨은 보석 같은 곳입니다.  전체 면적의 85%를 덮을 수 있는 대형 제설 시스템을 갖추고 매일 밤 초급, 중급 코스를 정비한다.

로키 산맥이 두 줄기로 갈라지는 분수령에 형성된 선샤인 빌리지(Sunshine Village)는  캐나다에서 눈 상태가 가장 좋은 곳으로 정평이 나있다. 100% 자연설이며 연 강설량이 9m 에 달한다.

시야를 가로막는 산이 없어 태양 가까이에서 찬란하게 빛난다는 이유로 ‘선샤인 빌리지’라는 이름을 얻은 아름다운 스키장으로 3개의 산에 걸친 13.35km² 이상의 규모뿐 아니라 최근에 대규모 리노베이션을 하여 로키에서 유일하게 온열리프트(heated chair) 가 운행되는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오랫동안 동계 월드컵 메이저 경기들을 유치해온 레이크 루이스 스키 리조트(Lake Louise Ski Resort)는 캐나다에서 가장 넓은 스키장으로 산봉우리 네 면에 걸친 17km² 이상의 스키장은 어마어마한 규모이다.

모든 체어리프트는 완벽하게 관리된 초보자 코스부터 스키 캐나다 매거진이 평가한 “캐나다 최고의 급경사면” 더블 블랙 다이아몬드까지 연결되어 초보자들도 정상에서부터 북미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키 리조트를 즐길 수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