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이 빅데이터 수집 및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경기침체로 위축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29일 와이즈넛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추진하는 국책연구과제인 ‘디지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 분석 및 맞춤형 영상홍보 창작 SW플랫폼 개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역 및 상권의 소비행태, 상권 사용자 만족도 등 사용자의 직접적인 평가가 반영된 게시판, SNS, 블로그 등 온라인 환경에서 빅데이터 수집과 의미분석을 수행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과제는 성남시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을 창의적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마케팅 전략수립 및 지역 상권에 최적화된 수익 모델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와이즈넛 외 전자부품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원, 오픈메이트, 유누스, 건국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 7개 산학연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하고 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지역 소상공인 경쟁력 향상 위해 활용된 와이즈넛의 빅데이터 수집 및 인공지능기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이 주목 받고 있다”며, “유의미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상공인별 맞춤형 마케팅 제공으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