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영 의원, 새누리당 노동위원장 임명
이완영 의원, 새누리당 노동위원장 임명
  • 장한별 기자
  • 승인 2015.12.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이완영 의원(새누리당, 경북 칠곡·성주·고령)이 새누리당 노동위원장으로 임명되었다. 당직 인사개편 임명식은 12월 22일(화) 오전 9시 50분 국회의사당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실에서 진행되었다.

이완영 의원은 1982년 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이후 노동부에서 25년간 공직생활을 해왔다. 대구노동청장, 새누리당 노동수석전문위원으로 근무했던 경험을 살려 제19대 국회의원 전반기 환노위에서 활약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고용노동 대선공약을 만드는데 핵심역할을 하는 등 ‘노동 전문가, 합리적 협상가’라고 불려 왔다.

현재 이 의원은 노동개혁 5대 법안을 조속히 통과시키고자 2015년 11월부터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환경노동위원회로 사보임 하여 활동 중이다. 특히 ‘새누리당 노동시장선진화 특별위원회’ 간사로서 17년 만의 노사정 대타협을 도운 공을 인정  받아 ‘새누리당 노동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

이완영 의원은 “노사정 대타협은 국민의 희망이고, 시대의 요청이다. 국회의원들은 이를 충실히 반영하여 노동개혁 5대 법안을 입법화해야 한다는 절체절명의 의식을 가져야 한다. 실질적이고 실천적인 변화를 도출하는 새누리당 노동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사즉생의 각오로 노동개혁 완수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서 이 의원은 “새누리당 노동위원회는 근로자의 권익을 적극 대변할 것이다. 이를 위해 노동계와 지속적으로 충실한 대화와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근로자들의 정년연장의 꿈을 실현시키는 ‘정년 60세법’을 만들어 조기퇴직 없이 60세까지 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주5일제 이후 산업사의 가장 큰 혁신’이라는 평을 받은 바 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