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여, A R C 하라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젊은이여, A R C 하라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ffinity, Reality and Communication

^^^▲ A R C 트라이 앵글트라이 앵글의 꼭지점과 융합점을 위해
ⓒ 뉴스타운 박선협^^^
젊은이의 인생은 다이나믹합니다. 젊은이의 인생은 생기生氣입니다. 생동生動입니다.

젊은이의 피는 생성生成이며, 생각의 시작입니다. 젊은이는 관계關係의 샘泉입니다. 그 꿈은 내川를 이뤄 강으로 바다로 나아갑니다. 줄기차고 득의만면 합니다. 젊은이의 인생은 질문으로 들어찼습니다. 이것은 비단 젊은이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지만 다이나믹한 젊은이의 특권입니다.

다이나믹한 인생, 젊음을 꽃피우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Affinity 친화, Reality 실재 and Communication 즉 대화가 그것입니다.
ARC 그것은 젊은이의 다음과 같은 질문들에 대한 대답을 제공합니다

[1] 어떻게 하면 상대방과의 관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까?
[2] 어떻게 결혼한 남녀가 서로 멋진 대화를 나누게 될까?
[3] 어떻게 어떤 식으로 상대방에게 말을 건네면 좋을까?
[4] 어떻게 하면 상대에게 새로운 생각을 심어줄 수 있을까?
[5] 어떻게 하면 상대가 무엇을 생각하는지 알 수 있을까?

다이어네틱스Dianetics(정신건강에 관한 현대과학)에서는 이 세 원리들을 "ARC 트라이앵글(The ARC Triangle)"이라고 부릅니다.

트라이앵글Triangle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세 가지 요소들이 서로 맞물려 돌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삼각형의 첫 번째 꼭지점은 친화(Affinity), 두 번째 꼭지점은 실재(Reality)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꼭지점을 대화(Communication)라 이릅니다.

이 세 요소는 상호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친화"는 쉽게 말해 "감정적인 대응"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이는 삶에 관련해서 정감 또는 정서결핍, 호감이나 불쾌감 등을 의미합니다.

"실재"는 "현실의 물체", 즉 "삶의 실재하는 주체"들을 의미합니다."대화"는 "양 터미널(Terminal) 간의 상호의사 교환"을 표시합니다. 친화가 없다면 실재나 대화는 있을 수 없습니다. 실재가 없다면 친화나 대화가 있을 수 없습니다. 대화가 없다면 친화도 실재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젊은그대는 화가 난 사람에게 실재로 말을 걸려고 시도해본 적이 있습니까? 화난 사람의 대화수준은 터미널(Terminals)이 제거된 불쾌감의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때의 대화요소는 매우 낮고 반면에 소리가 매우 큽니다. 그들은 다른 것 또는 다른 터미널을 파괴하려고 시도하며 그에 따라 그 실재는 매우 나쁜 지경에 이릅니다.

겉으로 그들이 화를 내는 대상들이 그들을 그토록 흥분하게 만드는 실재 원인은 아닐 것입니다. 화가 난 사람은 정직正直하지 않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이와 같이 화가 난 사람의 실재로 그들이 소리내어 말하고자 하는 주제에 관해서 조차도 가치면에서 뚝 떨어집니다.

가령 젊은 두 배우자가 서로에게 아주 진실해지려면 그전에 상당한 친화 - 즉 애정 - 가 이루어지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실재는 그들을 더욱 진실하게 하기 위한 "경사로(Gradient)"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진실과 믿음을 가지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려면 서로간에 상당한 친화가 존재해야 합니다. 두 사람이 서로에게 진실해 지려면 긴밀한 대화가 이루어져야 하고요.

적어도 그들은 서로 바라보아야 하는데 이는 그 자체로서 일종의 대화가 성립됩니다. 두 사람이 어떤 친화를 서로에게 느끼려면 그들은 반드시, 그리고 끝까지 진실해야 합니다.

이 세 단어는 서로 상호 의존적이고, 따라서 어느 한 가지가 모자라거나 하면 다른 두 가지 역시 어려움을 겪습니다. 어느 한 가지가 향상되면 다른 두 가지도 함께 향상됩니다. 즉 다이나믹한 젊은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이 삼각형의 어느 두 코너(Corner)를 향상시키고자 바란다면 한 코너를 개선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의 코너를 향상시키고자 하면. 나머지 두 코너를 개선해야 합니다. 인간관계에서 대화는 다른 두 요소에 비해 더 큰 중요성을 가지며 이를 개선하는 것이 A R C 를 개선하는 출발점이 됩니다.

친화는 공간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사실 친화는”거리에 대한 고려(Consideration of distance)”로 정의되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친화의 정도가, 두 터미널이 멀고 가까운 정도에 따라 서로 다른 반응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실재는 물체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대화는 물체들 사이의 공간을 가로지르는 생각이나 작은 입자(Particles)의 흐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다이어네틱스;라는 정신과학에서 오랜 동안 깊이 있게 연구한 바에 따르면, 공간과 물체들 사이에는 많은 상호관계가 존재하며, 이는 삶의 가장 근본적인 요소들이고 또한 우주를 구성하는 기본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A R C 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가장 기본적인 것은 단지 친화 - 감정적인 면, 실재 - 현실적인 면, 그리고 그 둘과 관련한 상대적인 대화능력입니다.

젊은이여, A R C 를 장착하라 !
젊은이여, A R C 하라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