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 브랜드 조사 결과, 참여는 '제주항공', 소통은 '대한항공'이 활발했다.
국내 항공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 결과가 나왔다. 2015년 10월 14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국내 항공사 빅데이터 27,354,451개의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조사결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참여지수는 제주항공이 1위를 차지했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소통지수는 대한항공이 1위, 브랜드에 대한 소셜지수는 제주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
세부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면, 대한항공은 브랜드 참여지수 1,632,414 브랜드 소통지수 4,387,000 소셜지수 2,985,650으로 나왔다. 아시아나항공은 브랜드 참여지수 995,575 브랜드소통지수 3,268,200 브랜드 소셜지수 3,584,220 으로 나왔다. 제주항공은 브랜드 참여지수 1,648,704 브랜드 소통지수 858,400 브랜드 소셜지수 4,650,840으로 나왔다.
이어 에어부산 브랜드 참여지수 588,423 브랜드 소통지수 266,600 브랜드 소셜지수 36,170 티웨어항공 브랜드 참여지수 364,227 브랜드 소통지수 139,500 브랜드 소셜지수181,090로 빅데이터 조사되었다.
뉴스타운 브랜드 연구소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국내항공사 브랜드 조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어항공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분석기간은 2015년 10월 14일부터 11월 15일까지이다.
뉴스타운 브랜드 연구소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지수를 측정하고 있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