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이런 과거의 여성을 용서하지 않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남자는 이런 과거의 여성을 용서하지 않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들에게 ‘여자의 과거’란 곧 ‘과거의 성관계’라는 것

*** 용서하기 힘든 여자의 과거 ***

‘죄는 미워도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고 했건만, 남·여 사이엔 해당 되지 않는 금언 인가보다.

‘절대 용서가 되지 않는 여자의 과거가 있나?’라는 질문에 57%의 남성이 ‘그렇다’고 답한 것.

대체 그들은 여자의 어떤 과거를 용서하지 못하는 걸까?
기사를 위해 주변 지인과 채팅과 전화 통화를 하다 기자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남자들에게 ‘여자의 과거’란 곧 ‘과거의 성관계’라는 것.
기자는 분명 ‘용서하기 힘든 여자의 과거가 있나’라고 물었는데, 대부분의 남자가 ‘나를 만나기 전의 경험은 상관없어요’라는 식의 답을 하는 것이다.

기자가 언제 과거의 ‘성경험’이라고 물었는가?
한 사람의 과거를 구성하는 요소는 여러 가지겠지만, 남자들이 여자의 과거에 대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연애사나 성경험이라는 뜻이다.

그렇다면 과연 남자들은 여자의 어떤 성경험을 용서할 수 없는 것일까?

*** 섹스는 괜찮지만 원나이트 스탠드는 안 돼 ***

용서하기 힘든 여자의 과거’가 있다고 답한 57%의 남성 중 ‘이전 남자와의 레귤러 섹스’를 용서하기 힘들다는 남자는 14%. 이에 비해 ‘과거의 원나이트 스탠드’를 꼽은 남자는 58%.

아이러니 하게도 한 남자와의 수백 번의 섹스는 괜찮지만, 여러 남자와의 한 번의 섹스는 용서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유는? 성적으로 문란한 것 같아서라고...

“나이트에서 원나이트 스탠드한 여자를 우연히 길가에서 만났는데, 남자친구랑 팔짱 끼고 어디론가 가더라고요. ‘남자는 알까’ 싶은 게 불쌍해지던대요.”

“과거에 사랑하던 사람과 섹스를 한 것은 상관없어요. 어차피 끝난 일이고, 지금은 저를 사랑하니까. 그런데 사랑 없이도 섹스할 수 있는 여자라면 ‘지금 나와도 그저 육체적 쾌락을 위해 만나고 있는 것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고 그녀의 사랑이 의심스러울 것 같아요.”

*** 내가 아는 사람과의 과거는 참을 수 없어 ***

기자의 친구 K양은 서너 번의 연애 경험으로 남자에 대한 믿음과 기대를 접었다.
이유인즉, 바람을 피운 첫 번째 남자 친구와 헤어지고, 그의 친구인 B군을 사귀었지만 ‘네 과거를 다 알지만 괜찮다’고 말했던 그가 결국 극복하지 못하고 헤어지자 말했기 때문.

사실 내가 바람을 피워서 헤어진 것도 아니고 B군을 속이고 만난 것도 아닌데, 주변의 시선이 곱질 않았다. 그것도 힘든데...

그의 친구들이 모이는 자리에 나갈 수도 없을 뿐더러, 서로 말하지 않는 금기영역이 있어 시간이 갈수록 관계가 힘들어졌다.

게다가 어느 날 그가 술에 취해 ‘지난번 XX한테도 이렇게 했니?’ 라고 말하는 걸 보고 그가 겉으로만 괜찮다고 말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라는 K양의 고백.

“사실 대부분의 남자가 말은 하지 않지만, 여자가 전에 섹스 경험이 있으면 이 여자가 혹시 전 남자와 나를 비교하지는 않을까란 생각을 무의식중에 하게 돼요. 그런데 그 비교대상이 내가 뻔히 아는 사람이라면 더욱 신경쓰일 수밖에 없죠.”

*** 나보다 경험 많은 건 절대 싫어 ***

여자가 이전에 경험이 있어도 괜찮으냐’는 질문에 괜찮다는 남자도 있고, 싫다는 남자도 있다.

하지만 그들이 하나 같이 입을 모은 것은 ‘남자가 경험이 있으면 괜찮지만, 경험이 없으면 절대 용서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영화 ‘체이싱 아이미’에서 벤 애플릭은 레즈비언인 에이미를 사랑해 그녀가 과거에 여자와 섹스를 한 것은 사랑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녀가 과거에 두 명의 남자와 스리섬을 한 경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는 ‘내가 해본 적도 없는 걸 한 여자와 만나기가 힘들다’고 솔직하게 고백한다.

즉, 섹스 경험이 있는 것은 괜찮으나 섹스 파트너 수가 자신보다 많고, 더 잘하는 여자는 사양한다는 것.

“5살 어린 여자와 사귄 적이 있어요.
초등학교 때 처음 남자친구를 사귀었다고 해서, 귀엽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첫 키스는 중학교 때, 첫 섹스는 고등학교 때더라고요.
난 고등학교 때까지 여자랑 눈도 제대로 마주치지 못했는데!
나보다 어린 그녀가 경험이 별로 없는 날 우습게 볼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차라리 말하지 말아줘 ***

B군은 남자친구가 과거의 섹스 경험에 대해 물으면 끝까지 노코멘트로 일관하라 충고한다.

이유는 심증은 있지만 여자가 아니라고 말할 경우 찜찜한 것으로 끝나지만, 경험이 있다고 말하면 기분이 나빠지기 때문이란다.

대부분의 남자들이 머리로는 여자의 과거 경험을 이해하지만, 실제로 여자에게 이야기를 들으면 그 모습이 상상이 되며(73%) 기분이 나쁘다고 한다.
괜찮다는 남자들의 말을 믿지 말 것.

“여자친구가 같은 과 후배랑 사귄 적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어요.
경험이 있다는 것도요.
그래서 그 후배랑 같이 잤다는 걸 짐작은 했지만, 여자친구가 사실대로 말을 하는데, 정말 괴로웠어요.
힘들다고 솔직히 고백한 후 일주일 정도 여자친구를 만나지 않았어요.
평소 난 개방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는 거랑 직접 당하는 것은 상당히 다르더라고요.”

*** 제발 다른 사람을 통해 알게 하진 말아줘 ***

직접 듣는 것도 기분 나쁜데, 게다가 다른 사람의 입을 통해 알게 된다면 불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는 게 남자들의 생각.

여자의 과거에 대해, 본인에게 직접 들은 것과, 주변 사람으로부터 들은 것 중, 어떤 것이 더 기분 나쁘냐’는 질문에 75%의 남성이 주변 사람으로부터 듣는 것이 더 기분 나쁘다고 답한 것.

주변사람에게 들었으니 그녀에게 말을 꺼내기도 힘든데다, 자신에게 솔직하지 못한 것, 그리고 어떻게 했으면 다른 사람이 알 정도로 소문이 퍼졌겠느냐는 의심까지 겹쳐 더 기분이 나쁘다는 것이다.

“여자친구가 나이트 다니는 걸 좋아한다는 건 알고 있었고, 저도 좋아하니까 별로 상관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아는 사람이 그녀가 나이트 죽순이라는 둥, 남자랑 나가는 걸 여러 번 봤다는 둥 안 좋은 얘기를 하는 거예요.
고민 끝에 어렵게 그녀에게 물어봤죠.
아니라지만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나겠어요?
그 후론 그녀를 믿을 수 없는 거예요.
나이트에도 절대 못 가게 했어요.”

*** 날 불안하게 하는 건 싫어 ***

여자의 성관계 외에 용서할 수 없는 여자의 과거로 지목된 분야가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양다리’.
여자가 과거에 양다리 걸쳤다는 것을 용서할 수 없다는 남자는 무려 32%. ‘이전 남자와의 스킨십’ 보다 두 배나 높은 수치다.

이유는 지금 관계에 대한 믿음을 가질 수 없기 때문이라는 것.
한번 배신한 사람은 똑같은 짓을 되풀이할 수 있다는 생각 때문.

“과에 양다리 걸친 걸로 유명한 여자가 있었어요.
참하고 예쁘게 생겼는데 그랬다니 믿기지가 않았어요.
모임을 함께하다 친해졌는데 성격도 참 좋은 거예요.
전혀 누구를 배신할 악녀같아 보이진 않았죠.
어느 날 그녀가 좋아한다고 고백을 해왔어요.
기분은 좋았는데 선뜻 사귀자고 할 수 없더라고요.
저도 같은 일을 당하면 어떻게 하나 싶어서요.”

*** 조사인원 50명 조사기간 30일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