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영진 대표, 대한민국모범기업인대상 수상 영예
곽영진 대표, 대한민국모범기업인대상 수상 영예
  • 이강문 대기자
  • 승인 2015.09.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 30일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

▲ ⓒ뉴스타운

곽영진 ㈜에스오월드테크놀리지 대표가 지난 30일 오후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모범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모범기업인대상은 기업경제신문이 주최하고 대한민국모범기업인대상대회조직위원회등이 주관하며 입법부인 대한민국국회법제사법위원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등이 후원하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은 식전행사로 문화예술 연예인 가수의 축하 음악 공연과 축시 낭송, 국악인의 전통무용, 등 다채로운 개막축제와 대상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심사선정위원회 관계자는 곽영진 대표가 "전국민 무료 홈페이지인 스마트포털을 개발하여 공급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경제발전 및 일자리 창출과 국민들의 소통, 화합에 크게 기여하고 특히 기업가로서 준법정신에 투철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앞으로 더욱 분발하여 세계적인 IT기업으로 성장하도록 격려하는 뜻으로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곽영진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앞으로도 서비스 개발과 기업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라는 뜻으로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하며 "전국민에게 무료로 보급하는 스마트폰용 개인 홈페이지의 품질과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켜 1,000만명의 회원 확보와 함께 전 세계로 진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회장 전병헌 국회의원은 대회사에서 "우리나라 산업의 각 분야에서 그동안 일자리창출과 기술혁신, 무역수출, 국가브랜드 향상, 경제민주화,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공이 지대한 모범기업인을 발굴하여 입법부와 행정부, 지자체, 경제기관단체, 시민사회단체, 언론기관 등이 다함께 시상에 참여하여 그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한다"고 말했다.

또한 "기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오늘 수상하시는 분들의 공로를 전 국민에 널리 알려 우리 기업인들이 국민으로부터 가장 존경받는 사회를 조성하고 더불어 국민 모두가 다함께 잘사는 복지국가를 건설하는데 이바지하자"고 덧붙였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