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민원실, "시민 감동의 행정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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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 민원실, "시민 감동의 행정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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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내 편의 시설 모두 갖추어

^^^▲ 민원실 직원 김미경씨가 뉴스타운 화이팅!
ⓒ 뉴스타운 최도철^^^

2006년 전국체전 유치에 따라 김천시청의 얼굴인 민원실은 많은 외지인의 방문과 시민에게 밝고 쾌적한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 신속 정확한 직원교육과 환경개선을 통해 민원인들에게 고 품질의 행정 써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시청 민원실 직원들의 고품질 행정써비스 현장
ⓒ 뉴스타운 최도철^^^

조형미를 살린 내부환경은 화분과 사무용 비품 재배치로 보다 나은 실내 분위기를 쇄신, 시민들이 편리하게 활용할수 있는 공간을 마련 했다.

이를 토대로 주민에게 불편 불만을 주는 각종 규제정비, 민원편의 위주의 시책을 개발하여 ‘시민 감동의 행정처리“의 내실을 다져왔다.

^^^▲ 김천 시청 전경
ⓒ 뉴스타운 최도철^^^

특히 지금까지 관리,통제 지향적 업무수행 방식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지역주민들의 요구에 대응하는 ‘고객 지향적 지방정치’로 지방행정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온 결과 지난해 행정자치부 정부합동평가 사항은 민원일반, 제도개선, 행정시책, 전자민원, 행정정보공동이용, 운영실적 등 5개부문이다,

^^^▲ 지난 5월 행정자치부로부터 표창
ⓒ 뉴스타운 최도철^^^
그중 민원실 환경개선평가 부분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아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무인자동지급기및 무인발급기 설치
ⓒ 뉴스타운 최도철^^^

또 민원처리 기간을 타, 시군에 비해 3/1이상 단축하는 등 각종 진정 건의 시항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민원 능력이 탁월 하다는 평가다.

^^^▲ 아늑한 분위기, 대형TV, 민원전용 컴퓨터 설치를 완료한 휴게실
ⓒ 뉴스타운 최도철^^^

이에 따른 시상식이 지난 5월에 거행되었으며 백남인 종합민원처리과장은 경상북도 최우수기관 표창에 이어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 직원들의 화합과 친절봉사 정신으로 이루어낸 쾌거라며 앞으로 더욱더 깨끗한 고객 만족의 민원실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어서오세요" 민원실 여직원 대 고객민원 써비스에 대한 준비 끝
ⓒ 뉴스타운 최도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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