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X ⓒ 한국고속철도^^^ | ||
이번호남고속철도의 오송분기 결정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 주민의 호남고속철도의 접근성 향상과 원활한 연계체계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기존 호남국철의 기능이 보완될 수 있도록 “기존 호남선 국철에 운행하고 있는 KTX 의 계속운행 등” 을 요구하는 성명 발표(6. 30)와 건설교통부에 건의(7. 1) 하는 등 호남고속철도의 오송분기에 따른 보완대책을 정책건의 했다.
주요 건의내용은 기존 호남선국철 기능강화와 기존 도시철도1호선을 행정중심복합도시까지 연장하여 행정중심복합도시가 오송역과 도시철도1호선을 연결하는 매개역활을 담당하도록 대중교통 연계체계 구축이다
또한 대전역과 오송분기역을 직접 연결하는 교통수단 도입과 여건 조성이며, 대전~당진간 고속도로, 대전~청주간 고속도로, 청주~상주간 고속도로, 논산~청주간 고속도로 건설로 외곽 순환고속도로망 구축등 대전권 광역간선도로망체계(대전권 광역교통계획 : 2001)의 조기 구축으로 충청권을 비롯한 전지역과 행정중심복합도시와의 연계성 강화로 호남고속철도 이용률 향상에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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