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건호 독기서린 인사말, 친노 자살골
스크롤 이동 상태바
노건호 독기서린 인사말, 친노 자살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 죽음에 대한 오해와 진실, NLL과 사초 은닉논란 재연의 불씨

▲ ⓒ뉴스타운

오늘자 뉴스는 23일 봉하마을에서 여야지도부가 참석한 가운데 거행된 고 노무현 대통령 6주기 추도식에서 제주(祭主)인 고인의 장남 노건호(41)가 원망(怨望)이 가득차고 독기(毒氣) 서린 인사말을 한 것이 아래와 같은 표제로 장식되고 있다.

◉ 조선일보 : 노건호, 김무성 향해 "권력으로 前대통령 죽음으로 몰고…" 직격탄

◉ 동아일보 : 노건호 "권력으로 아버지 죽음 몰아" 김무성에 직격탄

◉ 문화일보 : 노건호, 추도식서 김무성 '작심비판'…주변도 깜짝

◉ 한겨레신문 : 노건호, 김무성에 "전직 대통령 죽음으로 몰아" 직격탄

◉ 경향신문 : 노건호, 김무성 면전에서 직격탄 "아버지 죽여 놓고···"

표제를 어떻게 달 건 그야 취재기자와 해당매체 맘 대로겠지만, 공통점은 "노건호, 김무성, 권력, 아버지 죽음, 직격탄(작심비판)"으로 요약 된다.

그런데 막상 노건호의 인사말 전문을 읽고 난 느낌은 여러 매체가 전하는 내용과는 사뭇 다른 뜻과 숨은 그림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는 사실이다.

먼저 "나라는 정치가 바꾸는 것이 아니라, 시민이 바꿔나가는 것이라는 생각"이라면서 "5월은 한국의 역사가 흐르는 동안 민주주의의 달로 계속 남을 것" 이라는 대목에서 5월의 민주주의 역사와 권력형비리혐의로 수사 중 자살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이 도대체 어떤 면에서 무슨 연관이 있는지 알 수 없다는 점이다.

다음으로 국민들 뇌리에서 차츰 흐려져 가고 있는 "대통령기록물 유출과 NLL 문제 발언"을 불쑥 거론하면서 내년도 총선을 들먹이고 나왔다는 점이다. 퇴임직전 청와대 비서실을 동원하여 국가최고기밀인 대통령기록물이 고스란히 담긴 e-지원시스템을 서버 채 사저로 밀반출 반년 넘게 장물(臟物)로 은닉했던 사실을 어떻게 설명하려는 것인지도 이해가 안 되는 대목이다.

또한 10.4 회담 대화록을 통해서 드러난 노저자세로 일관한 노무현의 태도와 북 핵변론, NLL 무력화 등 문제 발언과 항간에 떠돌던 대통령기록물 사초 변조 의혹 등을 새삼스럽게 상기시키는 의도가 무엇인지도 파악이 안 됨은 물론이다.

특히 추도식에서는 전혀 어울리지 않게 "총선에는 노무현 타령, 종북 타령 좀 안 하시려나 기대", "국가 권력 자원을 총동원해 소수파를 말살", "사회를 끊임없이 지역과 이념으로 갈라 세우면서 권력만 움켜쥐고 사익만 채우려" 한다는 등 선거구호를 방불케 하는 주장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더욱 한심한 것은 "권력을 이용하여 죽음으로 몰아 넣었다"는 대목은 국민적 공감은커녕, 2004년 3월 11일 "대우건설 사장처럼 좋은 학교 나오시고 크게 성공하신 분들이 시골에 있는 별 볼일 없는 사람에게 가서 머리 조아리고 돈 주고 그런 일 이제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한 노무현 대통령의 기자회견 발언에 충격을 받아 한강에 투신 자살한 대우걸설 사장 고 남상국 씨의 억울한 죽음을 상기시켜 주고 있다는 사실이다.

노건호 인사말 곳곳에 원망이 배어 있고 집권여당에 대한 분노와 독기가 서려 있으며, 이를 통해서 친노 결집과 문재인 엄호, 노건호의 총선 출사표(?)라는 의미와 약자 선동, 종북비호(?) 등 효과를 노린 발언 인지는 몰라도 일시적인 친노 결집효과 외에는 부작용과 거부감이 더 클 것으로 보이는 자충수 이자 자살골로 보인다.

노건호의 인사말로 인해 NLL과 대통령기록물 밀반출 절취 사건이 이슈로 다시 떠오르고, 문재인과 친노가 극력기피하려는 종북 논쟁의 재연이 불가피 해지면서 남상국 씨의 죽음 등 노무현 정권의 '권력 오남용'사례를 부각시켜 주는 우를 저질러 친노 문재인에게 보다는 물벼락을 맞은 김무성에게 반사이익을 주게 생겼다.

노건호 인사말은 단순한 노무현 6주기 추도사가 아니라 친노 결집을 노리고 궁지에 몰린 '문재인 일병 구하기' 대여 선전포고이자 2016년 총선 출정식을 방불케 하는 정치 연설로 비치는 게 사실이다.

아들 노건호나 부인 권양숙은 물론 형 노건평도 친노 장단에 놀아나 정치 놀음에 끼어들기 보다는 정치와 선을 긋고 은인자중(隱忍自重)하는 것이 노무현을 더 이상 욕되게 하지 않는 길이다. 노건호가 인사말을 스스로 작성한 게 아니라면, 이를 작성한자가 시쳇말로 X-맨이 아닌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시오패스란 2015-05-24 18:34:26
소시오패스가 어떤 인간을 말하는지 궁금하면 (소시오패스,EBS)로 동영상검색하면 4분30초 짜리 영상이 나온다. = 3줄 요약 1.소시오패스는 양심이 없는 인간유형이다 2. 소시오패스는 무려 4%나 되고 늘 우리 주변에 있다 3. 이들에게 복수조차 꿈꾸지 말라. 가장 좋은 건 이들로부터 도망가는 것 밖에 없다.(3번은 비록 이 동영상에는 안나오지만 다른 동영상에 나오는 내용- 소시오패스, 이시형박사 를 동영상검색하면 나옴

친노파-소시오패스들 2015-05-24 18:17:36
마담호위무사역할 해 준 쓰레기검사, 이 마담과 붕가붕가하는 것도 모자라 아들까지 낳아 딸밖에 못낳은 본처를 학대했고 나중에 탄로나자, 유전자검사하겠다고 국민을 속인 뻔뻔대마왕, 그런데 이 양심불량 저질 놈이 5.18 재판에 핵심역할을 해서 역사까지 왜곡시킨 소위 5.18검사. 왜 한국좌파들보고 국민들이 좀비라고 좌좀이라는지 생각해보길, 이들은 외국좌파와 다른 종특으로 인간성(수치심, 양심)이 없는 특이한 종족임

친노파-소시오패스들 2015-05-24 18:10:57
노무현 자살하자 친노파 이 인간쓰레기들이 시체장사로 한몫 볼려고 한 행동들의 1/100이라도 호위무사역할해줬어도 노무현이 고독하게 자살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본다.
실컷 돈받아 아파트 차 장만하며 잘먹고 잘살아놓고 살인청부교사한 김형식(전 박원순 정책보좌관)이야말로 전형적인 좌좀 정치인들의 얼굴이다. 곽노현 좌파교육감 1억5천 선의로 줬다고 하고, 채동욱은 젊을 때부터 룸싸롱 뻔질나게 다니며 술집마담호위무

친노파-소시오패스들 2015-05-24 17:58:42
탄핵당할 때라도 그냥 놔뒀으면 자살비극은 없었을텐데 탄핵은 곧 486밥그릇뺏기기라 죽자고 난리쳐 지키고 말기에 5%까지 인기떨어지자, 정동영,청정배 등의 좌좀정치꾼들 뿐만아니라 한겨레,경향,MBC,심지어 오마이까지 노무현죽이기에 나서며 당에서까지 쫒아냈다.외톨이된 노무현을 아무도 나서서 도와주지 않았다. 지금 MB보호하려는 MB파들과 비교해 보면, 친노파들이 얼마나 인간쓰레기 소시오패스집단인 걸 안다.

친노파=소시오패스들 2015-05-24 17:52:14
즉 자살하라고 대놓고
사설에서 얘기를 했다. 그리고 그들의 간절한 바램대로 그가 죽자 그는 유일한 시민 대통령이 되었다.
(출처 -ilbe.com/5871357366)
-솔직히 노건호가 IQ세자리만 되어도 자기 아버지를 죽인 진정한 원흉들은 여당정치인들이 아니라
소시오패스들의 집합소인 486좌파무리들이 철저히 이용해먹고 내팽개펴서 죽도록 몰아간 것이란 걸 잘 알 것인데 참으로 어리석은 인간이로다.
노무현이 합법적으로 탄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