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정부에 낙하산 인사는 없다”였다.
그러면서 기관장 인선원칙으로 통합적 관리능력, 도덕성, 전문성, 참신성 등 네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그 많은 대한민국의 인재들 중에 하필이면 대통령의 측근이자 낙선인사인 이들 두 사람이 이 네 가지 인선 기준에 가장 적합했단 말인가.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다.
국민들이 진정으로 걱정하고 우려하는 것은 낙하산 인사도 낙하산 인사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는 야당의 비판이나 언론의 지적, 그리고 국민적 우려에 대해 청와대가 보여주고 있는 인식과 태도이다.
더더욱 야당과 언론의 지적을 두고 인사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까지 훈계했다. 야당과 언론이 낙하산 인사의 정의도 모르고 있다는 질타이다.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실감나는 부분이다.
노무현 정권의 국정운영 행태를 보면 이번 낙하산 인사에 대한 인식이나 태도만이 그런 것이 아니다.
한마디로 ‘그러면 어때’하는 식의 막가파식 반응이다.
청와대가 야당과 언론, 국민들의 충정어린 지적과 우려에 대해 사사건건 ‘그러면 어때’ 식으로 나온다면 이제 우리 국민들은 뭐라 해야 되겠는가.
“그래?” 밖에 더 있겠는가, 국민도 생각 좀 해야 되지 않겠는가.
2005년 6월 24일(금)
자유민주연합 대변인 이 규 양
뉴스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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