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미사일 방어시스템’ 美와 공동 개발
日, ‘미사일 방어시스템’ 美와 공동 개발
  • 김상욱
  • 승인 2005.06.07 12: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예산 편성, 2011년 완료 목표로 개발 서둘러

^^^▲ 요시노리 오노 일 방위청 장관, 미사일방어시스템 개발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
ⓒ AFP^^^
일본이 내년부터 미사일요격시스템(MD) 개발에 심혈을 기우리고 있는 미국과 공동으로 ‘미사일 방어체제’를 개발하기로 했다고 일본 요시노리 오노 방위청 장관이 밝혔다.

싱가포르 아시아 안보회의에 참석 중인 오노 방위청 장관은 내년 회계연도부터 미사일방어체제개발에 따른 예산을 책정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이 예산은 수천만 달러에 달할 것이며 오는 2011년에 완료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아에프페>통신이 전했다.

지금까지 일본은 미국이 개발한 MD시스템 개발을 도입할 것을 결정했지만 북한의 대포동 미사일에 대응하고 동북아 정세 변화에 대응하기에 보다 더 효과적인 차세대 미사일을 개발해야 한다고 역설 해왔다. 북한은 1998년 일본 본토를 넘어선 태평양에 이르는 사거리를 가진 대포동 미사일을 시험 발사한 적이 있다.

오노 방관은 도널드 럼스펠드 미 국방장관을 만났던 싱가포르에서 일본 기자들과의 회견에서 “(미국과의)공동기술연구단계는 완료한 상태이며 개발 단계에 와 있다”라고 말했다고 <아사히신문>의 보도를 인용 통신은 전했다. 또, 일본 언론들은 오노 장관은 “요격미사일 개발 및 생산을 조속히 해야 한다”고 그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오노 장관은 또 내년 3월 하와이에서 3기의 요격 미사일 시험을 미국과 공동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일본의 첨단 무기로의 재무장은 동북아 정세 변화에 대응한다는 명분으로 세계 제 2위의 군사대국의 입장에서 한 발 더 나아가기를 염원하면서, 인근 국가들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애국시민 2005-06-08 10:19:30
일본 놈들
드디어 마각을 드러내네
죽일 놈들

우리나라 사람들 정신 바짝 차려야 하겠네

특히 정치하는 넘들 정신차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