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운동 자처 괴한에 주한 미국대사 피습
스크롤 이동 상태바
통일운동 자처 괴한에 주한 미국대사 피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화협 회원으로 밝혀 진 괴한이 주한 미국대사에 칼질 테러

▲ 칼로 피습 테러 당한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뉴스타운

5일 민화협 주최 조찬모임에서 강연 준비 중이던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가 '우리마당통일연구소'라는 괴 시민단체 대표 김기종(55세)으로부터 25cm길이의 과도로 피습 테러를 당하는 충격적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에 체포된 용의자 김기종이 운영하던 '우리마당'은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대체, 한민연합훈련반대 등 북한의 주장을 대변하면서 반전운동을 해 온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경찰에서도 "전쟁훈련 반대"라고 악을 쓴 것으로 알려 졌다.

김기종 씨가 민화협 소속 이라는 점에 대해서 민화협 측에서는 민화협 소속은 맞지만 행사에 초청된 대상은 아니었다고 말 했다.

그런데 '민화협=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란 단체의 정체는 무엇일까?

□ 김대중이 출범시킨 민화협

1998년 8월 5일 "민족 화해 협력 '범'국민협의회=민화협" 준비대회를 개최하여 민화협 출범과 사업추진을 위한 '상임 준비위원' 5 명이 선출 했다.

- 한광옥(韓光玉) 김대중 비서실장 역임, 국민회의 부총재

- 이창복(李昌馥) 자주평화통일민족회의 상임의장

- 오자복(吳滋福) (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 강문규(姜汶奎)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공동대표

- 이우정(李愚貞) 평화를 만드는 여성회 회장

당초에 보수 진보, 정당 사회단체를 망라 한다기에 그런가 하였다가 상임위원 명단을 보고 서야 "그렇구나!" 하였다. 1994년 7월 8일 김일성 사망 당시 6.25 남침원흉 '전범자' 조문을 '주장'하던 진보(?)주의자가 둘씩이나 끼어있어 발표 된 명단을 보면 '진보'가 판을 치고 '보수'는 구색 갖추기 들러리 서는 그런 상임위가 될 수밖에 없었다.

□ 실체가 애매한 민화협

'민화협' 이라는 단체는 우리 정부가 지난 1998년 8월 5일 민간통일운동의 상설협의체를 표방한 '민족화해범국민협의회' 약칭 '民和協' 준비위원회를 발족시키면서 수면 위로 나타난 단체이다.

민화협은 정당과 통일.시민.종교 등 각종 사회단체 170여 개가 가입하여 1998년 9월 3일 정식 발족하였다.

발족당시 구성을 보면 보수와 진보를 망라한다는 원칙(?)에 따라서 한광옥(김대중 비서실장 역임, 국민회의 부총재), 박철언(자민련 부총재), 김상근(민족화해와 통일을 위한 종교인협의회 상임대표), 강만길(경실련 통일협의회 이사장), 강문규(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공동대표), 오자복(전 국방장관), 이우정(평화를 만드는 여성회 대표), 이창복(민주주의 민족통일 전국연합 상임의장) 등 8명의 상임의장을 선임하였다.

구성을 보면 표면상 보수와 진보를 망라했다고는 하나 '진보 주도', '보수 들러리' 형세가 두드러져 좌 편향적 구성체라고 볼 수도 있다. 그러나 '민화협'이 출범 당시 요란한 구호와는 달리 특기할 만큼의 두드러진 활동은 아직까지(1999.4.26)는 없었다.

□ 1999년 김구 서거 50주기 공동행사제의 했던 북 민화협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측이 남한의 '민화협'과 동일한 명칭의 단체를 내세워 1999년 4월 19일 남한 민화협에 팩스를 보내 6월 26일 백범 김구 선생 서거 '50 주기 회고 모임'에 남측의 '재야' 인사를 초청하겠다는 제의를 했다.

이는 남측 재야인사가 평양에 가서 북측의 주장에 동조 내지 지지하는 발언을 하도록 함으로써 내외적으로 '미군철수'와 '국가보안법철폐' 논의에 불을 붙여서 제네바 '4자회담'에 주한미군철수 문제를 의제로 채택토록 압력을 가하는 한편 남한 '정부.여당'이 최근 들어 서서히 공론화를 시도하고 있는 '국가보안법철폐논의'에 맞장구를 쳐 국가보안법철폐를 '기정사실화' 하자는 속셈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북측이 '민화협' 이라는 명칭의 단체를 내세운 것도 남측의 거부감을 최소화 하고 동질감을 느끼도록 하자는 뜻이 숨겨져 있을 것이다. 그러나 북측의 이런 따위 장난을 볼 때 간과해서는 안 될 점이 또 있다.

'민화협' 이라는 명칭을 내세움으로써 남한 국민에게 혼동을 야기하고 남측 보수세력의 반발도 계산에 넣고 남한 내 정세혼란을 조장하려는 간계도 아울러 가지고 있다고 하겠다.

물론 남북 '민화협'이 명칭을 공유하자는 사전협의(?)가 있었다고 볼 증거는 없다. 그러나 북측이 남측과 꼭 같은 '민화협' 이란 단체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우연'으로 만 보아 넘기기에는 무언가 찜찜한 구석이 있음도 부인 할 수가 없다. (1999.4.26 본인 칼럼)

□ 김대중 노무현 정권에서 퍼주기 창구역

김대중.노무현 친북정권에서는 민간차원의 대북 퍼주기 창구역을 하였으나, 이명박정부 이래 북괴 김정은의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도발 로 인해 남북관계가 얼어 붙으면서 유명무실한 통일부 등록 관변단체로 명맥만 유지해 왔다.

처음부터 '종북성향'을 가지고 출범한 민화협에 반정부반체제성향 불순분자가 침투 암약해 왔을 개연성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동맹국 대사가 참석하는 행사장 경비에 소홀한 경찰이 그 책임을 면치 못할 것이다.

□ 맺음말

▲ 박근혜 대통령 한나라당 대표시절 살인미수 테러 당한 모습과 법인 지충호 ⓒ뉴스타운

이 땅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제1야당대표 시절 괴한에게 카터 칼로 피격을 당하고 주한 외교사절이 과도로 피습을 당하는 사건이 연발했다는 사실은 북괴 대남적화통일전략전술에 직간접으로 동조 동참하는 '종북반역세력'과 그 배후 '암흑세력' 척결을 더 이상 미루거나 주저할 사안이 아니란 사실을 깨우쳐 주는 사건이다.

피습을 당한 리퍼트 대사의 쾌유를 빌면서 이 사건으로 인해 한미 간에 외교적 갈등이나 마찰이 생기지 않기를 바란다. 정부 여당은 물론 반대를 위한 반대에 이골이 난 야당도 사건의 엄중함을 외면 말고 여사한 사건 사고의 재발을 확실하게 예방, 저지 할 수 있도록 대테러 기본법 제정 등 법제적 정비에 적극 협력해야 한다.

이번 사건은 주범 김기종이 우발적이고 충동적으로 저지른 단독범행이라기 보다는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하고 철저하게 준비한 '조직테러' 범죄로 보이며, 경찰의 명운을 걸고 범행동기 규명은 물론 사건배후 색출에 진력해야 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봉규 2015-03-05 12:59:20
배덕한 나라 대한민국

70년전 공산세력의 남침에 인종과 종교가 다르지만 자유반공을 위해 수많은 젊은이와 물자로 한국인을 구원했던 자유민주의 나라 미국을 끊임없이 비난하고 끝내 테러하는 민족

공산혁명을 부르짖는 좌익들의 준동에 청와대 구중궁궐에서 태평성대 안거낙업을 즐기는 대통령
70년 혈맹의 상징 미대사의 피격에 즉시 외유를 중단하고 직접 사죄하고 자유세계의 공통된 가치를 선포하라. 제대로된 조치가 없다면 정권퇴진도 불사하리라. 깨어라 한민족이여 정신차려라 우둔한 여통이여! !

백기자 2015-03-05 12:58:07
테러범 김기종의 정체?

주한 미국대사 습격 테러범 김기종은 간첩 김남식의 내제자 이종석과 정치자금법위반으로 옥살이를 한 현 경기도교육감 성공회신부 이재정이 통일부장관을 하던 2006~2007년 단기간에 8차례 방북을 한 인물로 드러났습니다. 단기간에 8차례나 방북을 했다면, 노동당 대남공작지도원에 포섭 <간첩>이 됐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