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플래스틱 및 컴파운딩 기술 교육 개최
화학경제연구원, 플래스틱 및 컴파운딩 기술 교육 개최
  • 보도국
  • 승인 2015.01.13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2-13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려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2월 12일(목) - 2월 13일(금) 양일간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플래스틱 및 컴파운딩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2014년 12월 개최된 ‘폴리머 공정 및 가공 교육’의 후속으로 EP ․ 슈퍼EP ․ LFT 등 최근 각광받는 플래스틱 소재에 대해 이해하고 컴파운딩 기초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특히 POM․PA․PBT․PC 등 주요 EP와 슈퍼EP는 물론 컴파운딩에 필수적인 마스터배치 및 첨가제와 섬유강화 복합재료까지 다룰 예정이어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의 주제는 △ 플래스틱 산업의 현황 및 전망 △ 엔지니어링 플래스틱(EP) 주요 특성 및 응용 △ 플래스틱 마스터배치의 특징 및 기술 △ 고분자 복합재료의 이해 및 개발 동향 △ 섬유강화 복합재료의 이해 및 적용 △ 고분자 가공 및 플래스틱 △ 플래스틱 첨가제의 이해 및 활용 등이다.

한편,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대해“기존 범용 소재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고기능 플라스틱과 복합재료를 다루는 만큼 관련 종사자부터 신규 사업을 검토하고 있는 참가자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등록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