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만물인터넷 시대 방대한 데이터 분석 적재적소 지원 예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시스코, 만물인터넷 시대 방대한 데이터 분석 적재적소 지원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www.cisco.com)가 사람, 프로세스, 데이터 및 사물이 유기적으로 연결, 무수히 많은 데이터가 생성될 만물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 이하 IoE) 시대를 대비해 고객의 데이터 분석 고민을 해결해 줄 종합적인 데이터 애널리틱스(Analytics, 분석기술) 전략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시스코가 새롭게 발표한 IoE 지원 시스코 커넥티드 애널리틱스(The Cisco Connected Analytics for the Internet of Everything) 포트폴리오는 데이터가 발생하는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 분석된 정보를 필요 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구성된다.

지금까지 사용돼 온 애널리틱스 솔루션은 주로 기업 내에서 생성 또는 중앙의 데이터 저장소에 보관 중인 데이터에 한해서만 분석과 가치 있는 정보 추출을 지원했다. 하지만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네트워크 에지, 모바일 기기 및 센서 등 여러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생성될 뿐 아니라 다른 곳으로 이동까지 빈번한 IoE 시대에는 이 같은 애널리틱스 솔루션으로는 한계가 따른다.

실제로 시스코 컨설팅 서비스(Cisco Consulting Services) 사업부가 최근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의 40%는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는데 가장 방해가 되는 요인으로 ‘제한된 데이터 접근과 어려운 데이터 분석 및 이해’를 꼽았다. 즉, 주요 의사 결정자들은 데이터를 의미 있는 정보로 해석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반면, IT 담당자들은 실시간으로 비즈니스에서 요구하는 데이터를 전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것.

한편, 시스코 컨설팅 서비스 사업부는 향후 10년 간 창출될 19조 달러의 IoE 경제 가치 중 7조 3,000억 달러의 기회를 창출하는데 있어 데이터 애널리틱스의 역할이 크다고 전망했다. 새로운 시장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기업들은 실시간으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데이터 애널리틱스 접근법을 그 어느 때보다 필요로 할 것이라는 분석인 셈이다.

이에 시스코는 인텔리전트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데이터 가상화와 결합해 고객이 폭넓게 분산돼 있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애널리틱스 기능으로 가치 있는 통찰력을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하고 나섰다. 시스코 고객들은 저장된 데이터와 에지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는 애널리틱스 간 상관관계를 높여 위협에는 즉시 대응하고, 비즈니스 운영 효율은 향상시키는 동시에 자사 직원 및 고객 경험은 크게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또한 시스코는 세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네트워크인 인터클라우드(Intercloud) 부문에서의 견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조직 내 중앙에 모아진 데이터와 각처에 분산돼 있는 데이터를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생성, 저장된 데이터와 자유자재로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을 분명히 했다.

시스코 서비스 사업부를 총괄하는 에자드 오버빅(Edzard Overbeek) 부사장은 “최근 원격에 배치된 에지 디바이스가 데이터를 수집해 공유해 줄 뿐 아니라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적절한 의사결정을 도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이끌어 내는 등 과거와는 달리 전략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 역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의미 있는 정보를 도출해내는 적합한 애널리틱스 솔루션이 없다면 큰 의미를 가질 수 없을 것”이라며 “시스코는 보유하고 있는 포트폴리오와 폭넓은 파트너 생태계(ecosystem)를 활용해 애널리틱스 혁신을 도모하고 고객이 각종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actionable insight)으로 전환함으로써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oE 지원 시스코 커넥티드 애널리틱스 포트폴리오

‘IoE 지원 시스코 커넥티드 애널리틱스 포트폴리오’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기업들이 자사 비즈니스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는 각종 정보에 실시간에 가깝게 접근, 분석,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 포트폴리오는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구성된다.

- 이벤트 지원 커넥티드 애널리틱스(Connected Analytics for Events)는 와이파이(Wi-Fi) 및 디바이스 통계 보고서로부터 얻은 통찰력있는 정보를 이용해 즉각적인 가시성을 보장해 준다. 일례로, 이는 스포츠 팬의 행동 분석에 사용이 가능하다. 즉, 경기장을 찾은 팬들이 경기장 내 어느 장소에서 무엇을 하는지, 또 어떤 경험을 하는지에 따라 경기주최측이 매우 짧은 시간 안에 해당 구역으로 직원 또는 경비 인력을 추가로 배치할지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 유통 지원 커넥티드 애널리틱스(Connected Analytics for Retail)는 재고 현황 등의 기존 운영 데이터와 매장 내 비디오 카메라 정보, 와이파이 데이터 간 상관관계를 찾아줌으로써 소비자 구매 패턴 등의 고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예를 들어 비디오 기술로 소비자들이 어느 구역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지 확인하거나 어느 진열대에 상품을 채워 넣어야 할지를 판단해 준다. 이 같은 변화는 유통점들이 실시간에 가까운 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극대화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매장 실적을 끌어올리는 데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

- 통신사업자 지원 커넥티드 애널리틱스(Connected Analytics for Service Providers)는 통신망, 운영 현황 및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준다. 즉, 통신사업자들은 통신 인프라 전반에 대한 엔드투엔드(End-to-end) 가시성을 갖게 됨에 따라 향상된 네트워크 플래닝 그리고 서비스 사용 행태와 도입 형태 및 고객과 시장에서의 역학관계를 고려한 인프라 투자 여부 파악이 가능해진다. 또 고객이 선호하는 컨텐츠를 제안하거나 필요 시 청구일 이전에 사용량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내보내는 등 한층 개선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IT 지원 커넥티드 애널리틱스(Connected Analytics for IT)는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데이터 관리 및 데이터 거버넌스와 같은 IT 역량을 조정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통찰력을 제공해 준다. 이는 새로운 지사 설립시 필요에 부합한 협업 기술과 같은 새로운 IT 기능을 구축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끊임없이 변화하는 보안 요구사항들을 실시간으로 이해해 기업 사이버 보안을 강화해 줌으로써 잠재돼 있는 위험 요인을 완화시키는데도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 네트워크 구축 지원 커넥티드 애널리틱스(Connected Analytics for Network Deployment)는 운영 효율, 문제 해결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분석해 준다. 즉, 문제 발생 이전에 문제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감지해 적절한 해결책을 강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 또한, 가능한 적은 비용으로 네트워크 안정성과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전략적인 향후 계획을 세워주기도 한다.

- 모빌리티 지원 커넥티드 애널리틱스(Connected Analytics for Mobility)는 위치 기반 애널리틱스를 통해 무선 네트워크를 분석하고 시스코 통신사업자 와이파이 솔루션(Cisco Service Provider Wi-Fi solution)을 이용하는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준다. 실제로 통신사업자들은 와이파이 사용 및 도입 패턴 분석을 통해 와이파이 지원 역량을 사전에 계획, 비즈니스 운영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고객 사용량에 따른 맞춤형 요금제 제안 등으로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협업 지원 커넥티드 애널리틱스(Connected Analytics for Collaboration)는 기업 내 도입된 협업 기술 사용 행태를 살펴 시스코 협업 솔루션의 활용도를 분석해 준다. 일례로 기업들은 몇 명의 직원이 협업 기술을 사용하고 어떻게 사용하며, 더 나아가서는 활용 정도에 따른 ROI 또는 비용 절감 효과도 면밀히 살펴 볼 수 있을 것이다.

- 컨택센터 지원 커넥티드 애널리틱스(Connected Analytics for Contact Center)은 기업의 콜 센터 서비스 전체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자사 고객을 보다 잘 이해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실행 가능한 권고사항(actionable recommendations)을 제안해 준다. 일례로 기업들은 통화 내용에 따라 그 시점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 및 서비스 담당자를 배정,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시스코의 혁신적인 IOx 플랫폼(IOx platform)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이 모든 서비스는 전 산업분야의 고객 및 솔루션 제공업체들이 시스코의 산업용 라우터, 스위치 및 여타 디바이스 상에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관리, 운영할 수 있게 해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