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옥 의원, “앞산 맛둘레길” 보행자 중심 인도 조성 강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순옥 의원, “앞산 맛둘레길” 보행자 중심 인도 조성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남구의회 제219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박순옥 의원 5분 발언

▲ ⓒ뉴스타운
대구 남구의회 박순옥(52·무소속·사진)의원이 앞산 맛둘레길은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사업비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 현충 삼거리에서 앞산 빨래터 공원까지 보행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인도 조성과 함께 벽천 분수대와 별자리 학습장을 설치하여 주변 경관이 많이 개선된 것은 사실이나 반대 급부로 주차난으로 주민들의 고통이 상당히 심하다며 지난 20일 남구의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주장했다.

앞산 맛둘레길의 사업이 금년도에 마무리 되면 앞산 카페거리와 앞산 자락길 그리고 안지랑 곱창골목과 대덕문화전당이 연계되어 먹거리와 관광문화벨트로 거듭날 것이나, 많은 예산을 투입한 앞산 맛둘레길은 차도 폭을 좁히고 인도를 확장하는 보행자 중심거리로 조성 인도가 보행자 중심이 아닌 인근 상가의 주차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문제점과 사후 관리감독 부재로 인한 사회 경제적 손실뿐만 아니라 강조했다.

박 의원은 남구의 열악한 재정 상태를 감안한다면 예산낭비를 방지하기 위해서 라도 차량들이 인도에 주차하지 않도록 주차시설 개선 불법주정차 금지 등 교통지도가 선행되어야 하겠으며,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서도 인도블록 관리를 철저한 보완 대책을 강조했다.

다음은 박순옥 의원의 5분 발언 전문 내용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7만 남구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리고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지시고 방문해 주신 지역주민 여러분, 언론사 관계자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는 대명6동, 9동, 11동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무소속 박순옥의원입니다. 존경하는 배문현 의장님,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본의원에게 제219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평소 남구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시는 임병헌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대한민국 국토 도시 디자인 대전에서 2년 연속 수상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본 의원은 앞산맛둘레길 조성 사업후 보수 및 유지관리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앞산맛둘레길은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사업비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현충 삼거리에서 앞산 빨래터 공원까지 보행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인도 조성과 함께 벽천 분수대와 별자리 학습장을 설치하여 주변 경관이 많이 개선된 것에 대해서 지역구 의원으로써 감사의 말씀과 함께 수고하신 공무원 여러분께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산 맛둘레길의 사업이 금년도에 마무리 되면 앞산 카페거리와 앞산 자락길 그리고 안지랑 곱창골목과 대덕문화전당이 연계되어 먹거리와 관광문화벨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많은 예산을 투입한 앞산 맛둘레길은 차도 폭을 좁히고 인도를 확장하는 보행자 중심거리로 조성하였습니다만, 인도가 보행자 중심이 아닌 인근 상가의 주차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문제점에 대하여 함께 고민해 보고자 합니다.

현재 맛둘레길의 넓혀진 인도에 차량들이 주차함으로써 보행자의 통행에 불편은 물론 이고 설치 된지 얼마 되지도 않아 인도블록이 파손되어 다시 보수해야 하는 상태에 있습니다.

이렇게 파손된 인도블록을 계속 방치한다면 또 다시 예산을 투입하여 보수해야 하는 악순환만 되풀이될 것입니다.

우리 남구의 열악한 재정 상태를 감안한다면 예산낭비를 방지하기 위해서 라도 차량들이 인도에 주차하지 않도록 주차시설 개선 불법주정차 금지 등 교통지도가 선행되어야 하겠으며,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서도 인도블록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고 본 의원은 생각됩니다.

또한, 맛둘레길 도로가 편도 2차선으로 되어 있으나 주말과 공휴일에는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맛둘레길 도로 2차선 중 1차선은 불법으로 주청차한 차량으로 인하여 교통정체와 아울러 교통사고의 위험이 항상 상존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다음은 앞산 빨래터 공원 주차 공간 부족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앞산 빨래터 공원에서는 한 달에 2번, 작은 음악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주차공간이 부족하고 불법주차로 인해 통행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빨래터 공원이 앞산 맛둘레길의 문화공간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주차장시설을 확보해 주시고 앞산 맛둘레길을 찾아오는 시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절한 조치를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거액의 예산을 투입하여 아름답게 꾸며놓은 맛둘레길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시설물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시며, 주차 및 교통정체문제를 하루빨리 해결하여 앞산 맛둘레 길이 명실공이 대구의 명소로 자리 매김 될 수 있도록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들이 최선을 다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5분 자유발언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