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제주특별자치도민회 불우 이웃돕기 행사 거행
부산제주특별자치도민회 불우 이웃돕기 행사 거행
  • 강명천 기자
  • 승인 2014.09.06 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된 제주출신 노인에게 추석맞이 쌀 나눔

▲ ⓒ뉴스타운
5일 오후 2시에 부산 영도구 대교동에 소재한 제주특별자치도 도민회관에서 불우한 이웃돕기 일환으로 제주출신 독거노인 및 생활이 어려운 노인을 대상으로 쌀 나눔 행사를 가졌다.

행사를 주최한 부산 제주특별자치도민회 허영배(재외도민회장 겸임)회장은 4년째 부산 제주도민회를 이끄는 수장으로서 제주 출신의 생활복지 및 의료복지 사업에 심혈을 기울어 온 사업 중에서 특히 노인 복지사업 일환으로 사비를 들여 매년 추석 및 명절 때마다 쌀 나눔 행사를 이어 온지가 올해로 5번째 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허영배 회장은 오늘 행사가 어려운 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무엇보다도 어렵고 외롭게 생활하는 독거노인 분들이 부산 제주도민회의 행사에 참여하여 도민회의 일원으로 인식하여 서로 도와가며 이 사회에 이바지하는 제주 인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70여년전에 제주를 떠나 부산 영도에 정착했다는 기초생활 수급자로 생활한다는 표선 출신인 오영옥(86세) 할머니는 아무도 돌봐주기 않는 노인들을 부산제주 도민회에서 명절 때마다 쌀 나눔 행사와 봄에는 경로잔치까지 열어 주시는 허영배 회장님께 한없는 고마움과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부산 제주특별자치도 수석 부회장 이성율(대정)은 제주를 떠나 온지가 48년 됐지만 벌초 때는 매년 제주를 찾지만 명절은 부산에서 제주방식으로 상머리를 제주를 향하게 하여 지난다며 탐라인의로서 마음에 고향을 잊지 않고 조상의 대한 의무와 도리를 다하고 후세에 가서도 제주를 떠났지만 제주인의 궁지를 이어 갔으면 하는 바람을 말했다.

▲ 독거노인을 방문하여 쌀을 전달하는 허영배회장 ⓒ뉴스타운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