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제산제 ‘알드린’ 중국 판매 高성장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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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양약품, 제산제 ‘알드린’ 중국 판매 高성장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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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 2천만포 판매 및 600억원 매출, cGMP 공장 신축 중

일양약품(대표 김동연)이 중국 내 소화제 시장 진출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중국 내 입지와 명성을 구가해 가고 있다.

일양약품과 중국 정부가 투자 설립한 ‘양주일양제약유한공사’가 생산 •판매하는 제산제 “알드린”은 중국 내 3만명 이상의 의사가 처방하고 있는 품목으로 지난 한해, 1억 2천만포 판매를 달성하고 약 600억원(소비자 판매가 기준/3억 4천만 위안)의 판매고를 올려 중국 내 한국 수입품목 및 현지생산 품목을 통틀어 1위를 달렸다.

이와 함께, 2004년부터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화 위장약 ‘아진탈’도 지속적인 성장을 발판으로 2013년에 약 380억원(소비자 판매가 기준 / 2억 1천만 위안)의 판매를 보여 ‘알드린’과 함께 고성장을 이끌고 있다.
이러한 성장을 토대로 3년 연속 중국 내 ‘담즙소화부전으로 인한 소화장애’부분 처방 1위를 달리고 있는 일양약품은 중국 정부도 인정한 소화기 전문 제약기업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으며, 지속적인 판매 상승으로 양주일양은 1일 2교대 및 생산시설을 풀가동하고 있다.

이에 일양약품은 중국 내 지속적인 점유율 확대와 원할한 공급을 위해 cGMP공장을 신축 중이며, 완공을 앞두고 있어 향후 중국 내 굳건한 입지확립과 판매 활성화가 지속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일양약품이 중국 시장에서 高 성장세를 이룰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한국 일양약품의 “놀텍”과 “슈펙트” 및 “항바이러스제” 등 신약 개발기술의 우수성을 중국인들 사이에서 점진적으로 확신하고 있기 때문이며, 철저한 품질관리와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 시키고 있는 “제품력”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다변화하는 중국 내 정책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이 확고히 다져져 있으며, 발 빠른 시장 변화 대응과 중국 현지의 밀착화 작업을 지속해 가고 있어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폭을 넓힐 수 있게 된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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