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Story통장 출시 한달 만에 10만좌 돌파
KB국민은행, KB★Story통장 출시 한달 만에 10만좌 돌파
  • 보도국
  • 승인 2013.12.0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www.kbstar.com, 은행장 이건호)이 11월 1일 출시한 Story 금융 1호 상품인「KB★Story통장」이 출시 한달 만에 10만좌를 돌파했다.

KB국민은행의 Story 금융이란 지난 7월 22일 이건호 은행장이 취임사에서 밝힌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으로 단기적인 수익창출 개념으로 고객에게 접근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과 은행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공 Story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러한 취지에 맞춰 출시된「KB★Story통장」은 고객이 생애주기에 따라 변화되는 금융거래니즈를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일상 속 다양한 은행거래를 항목화하고 거래 실적이 늘어날수록 우대혜택도 늘어나는 구조로 설계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거래 니즈가 발생하더라도 통장 변경 없이 계속 거래할 수 있는 평생통장을 구현하였다.

이 통장의 주요 서비스인「Story포인트 서비스」를 보면 매월 이 통장에서 급여이체, 가맹점대금 입금, 연금수령, 신용카드 결제, 아파트관리비 이체 등의 은행거래 실적이 있는 경우 항목당 1~2개의 Story포인트를 제공하고 획득한 포인트 개수에 따라 ‘각종 수수료 면제’와 ‘잔액 1백만원 이하에 대해 최고 연2.0%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또한 거래실적 외에도 가입고객에게 대학 입학, 취업, 결혼, 내집 마련 등 인생의 주요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 3개월 간 5개씩 총 15개의 Story포인트를 제공하여 고객의 성공 스토리를 은행이 함께하는 의미를 담았다.

고객 중심형 상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도 뜨겁다. 지난 달 1일 출시 이후 매일 4천좌 이상 판매되는 흥행을 이어가다 지난 12월 3일 드디어 출시 한달 만에 10만좌(101,852좌 / 1,489억원)를 돌파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Story통장」은 고객과 평생 함께할 수 있는 관계에 대한 고민으로 나온 Story 금융의 첫번째 상품이다.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금융 상품을 개발해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