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Global Custodian誌 서베이 결과 ‘8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KB국민은행, Global Custodian誌 서베이 결과 ‘8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 보도국
  • 승인 2013.10.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 / www.kbstar.com)은 영국의 세계적 커스터디 전문誌인 ‘Global Custodian誌’로부터 2013년 커스터디 서비스조사 결과 Domestic Market 8년 연속 최고등급(Top Rated) 달성 및 평가대상 수탁은행 중 최고 평점을 획득하였다.

Global Custodian誌는 전세계 수탁은행을 대상으로 1990년부터 서비스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글로벌 금융기관 및 외국의 기관투자자 등이 수탁은행 선정시 참고하는 권위있는 커스터디 전문지이다.

이번 서비스조사는 국내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수탁은행의 수탁규모, 거래기관은 물론 수탁서비스 13개 분야(전산시스템, 자금결제, 계좌 및 실물관리, CA, FX, Reporting 등) 130여 개 항목의 역량을 조사하였고, KB국민은행은 모든 분야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획득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수탁서비스에 대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월 홍콩의 경제전문지인 Asian Investor誌로부터 3년 연속 국내 최우수 수탁은행에도 선정된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수탁전문인력의 육성과 수탁전산시스템 및 업무프로세스의 지속적 개선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수탁은행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