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동욱이 보이는 희한한 모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채동욱이 보이는 희한한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동욱에게는 조선일보와 한판 겨루고자 하는 의지가 없어 보인다

▲ 채동욱 검찰총장
오늘(9.6) 조선일보 1면 톱에 채동욱이 11세의 혼외아들을 두었다는 데 대한 많은 자료를 보도했다. 기사를 읽은 수많은 독자들은 조선일보의 기사를 신뢰하며 채동욱에 분노했을 것이다. “설마 조선일보가 어디라고 감히 나는 새도 떨어트린다는 서슬 퍼런 검찰총장을 이토록 음해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신뢰했을 것이다.

이 엄청난 기사는 과연 사실일까? 만일 사실이 전혀 아니라면 채동욱의 반응은 매우 단호해야 한다. “나 채동욱은 조선일보를 즉시 고소한다.” 그리고 오늘 중으로 고소장을 써 냈을 것이다. 이 정도의 고소장이라면 불과 몇 줄이면 되기에 작성시간이 불과 10분 정도면 족할 것이다.

하지만 이후 채동욱으로부터 나오는 반응들을 살펴보니 이렇게 단호한 말은 없다. 채동욱으로부터 많은 말들이 나왔지만 뒷심이 있는 말은 보이지 않는다. “나는 전혀 모르는 일이다” “사실무근이다. 검찰은 동요하지 말라” “나를 흔드는 세력이 있다. 하지만 나는 끝까지 직무를 수행할 것이다” 범행을 저지른 정치인들 치고 사건 초기에 이런 오리발 정도 내놓지 않는 사람은 없다.

뉴스토마토에 뜬 글을 보니 더 가관이다.

“채 총장은 ‘검찰총장으로서 검찰을 흔들고자 하는 일체의 시도들에 대해 굳건히 대처하면서 오로지 법과 원칙에 따라 검찰 본연의 직무 수행을 위해 끝까지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채 총장이 조선일보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지만 채 총장은 아직 구체적인 대응책을 밝히지 않고 있다.”

“채 총장은 이번 보도가 단순히 특정 언론의 개인에 대한 공격이 아니라 검찰이 진행 중인 각종 수사 및 재판과 관련해 검찰을 흔들려고 하는 세력 또는 배경이 작용한 결과인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실제 조선일보 보도를 접한 채 총장의 첫 반응은 ‘조선일보 보도의 저의와 상황을 파악 중에 있다’는 것이었다.”

“검찰은 이번 의혹 제기가 총장 개인의 사생활과 관련된 문제이면서도 검찰 조직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이라는 점에서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채 총장은 그러나 이번 논란에 대한 대응을 채 총장 개인 차원에서 할 지 검찰 차원에서 할 지를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채 총장 자신에 대한 의혹제기이지만 검찰 총수로서 검찰 전체의 명예가 훼손된 만큼 조직차원에서의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에서다.”

“또 검찰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주요 수사와 재판 등에 대해서도 파급효과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면서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안이 중대한 만큼 채 총장 개인과 검찰 차원에서 분리해 대응할 가능성도 없지 않다. 검찰 내부에서는 채 총장은 물론 검찰이 별도로 이번 의혹 제기에 대해 엄중히 항의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강경한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있다. 현재 채 총장은 정상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면서 수뇌부들과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위의 기사들이 사실이라면?

채동욱에게는 조선일보와 한판 겨루고자 하는 의지가 없어 보인다. 채동욱이 11세의 혼외 아들 “채군”을 몰래 키워오고 있는가에 대한 진실은 채동욱 개인에 관한 문제이지 검찰 전체에 대한 문제가 아니다. 채동욱은 사실재판을 하려 하지 않고, 이석기처럼 검찰 내의 자기 신봉자들을 이용해 여론재판을 하며 진실을 호도하려 하고 있다.

채동욱이 혼외자식을 두었다면 이는 검찰 전체에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검찰 차원에서 조선일보를 상대하겠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조선일보를 상대로 하여 싸울 수 있는 유일한 당사자는 오직 채동욱 개인이다. 그런데 왜 검찰 전체가 나서겠다 엄포를 놓는가? 검찰이 ‘왕초라면 무조건 복종하는 조직폭력배’라도 된다는 것인가?

앞으로 조선일보가 어떤 추가적인 자료를 내놓을지 모르겠지만 지금 이 시각까지의 양자 대응을 보면 채동욱의 꼬리는 이미 가랑이 밑으로 내려져 있다. 단지 출구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시간을 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채동욱은 이를 정치쟁점으로 둔갑시키기 시작하고 있다. 조선일보를 고소하면 재판부가 Y라는 여인과 11세의 채군을 법정에 불러 삼자대면 시킬 것이 아닌가? 그런데 왜 불필요한 말들만 늘어놓는가?

www.systemclub.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청출 2013-09-07 02:32:22
이 기사에 전적으로 공감. 검찰총장이 뭐가 무서워서 쟤고 있단 말인가? 명백한 허위 사실을 보도했다면 그에 상응하는 대응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법을 잘 아시는 분께서 뭘 망설이시나...ㅋㅋ 채동욱씨 검찰총장도 별수 없나 보네요.....검찰을 흔드는 일체의 시도...

ㅁㅁㅁㅁㅈ 2013-09-07 03:00:56
조선일보가 무서운것이 아니라 그 것을 사주한 세력이 무서운것

개백정 2013-09-07 15:00:48
씨받지땜시 첩질을 한 모양인디.... 조산일보 기사가 하루만에 쑥 드러갔네여...채동욱동무의 빽인 왕홍어
박지원동무가 머라고 항께 청와대 아전중 누가 겁묵고 덮으라고 씨그라루를 준게비여... 리석기 잡아넣었는디 삘갱이들 너무 건드리면 또 촛불 들고 나올까봐 겁이 난게비제..... 꼬리치는 가시네 궁둥이 한번 툭
첬다고 인민재판 받은 윤창중은 양반이랑께요

개백정 2013-09-09 07:59:06
DNA 조사하자고 할께비 미국으로 삐여돌리고 연락이 않된담시로 임기를 다 채울라고 잔머리 굴링게비여.
평생 눈치봄시로 큰놈잉디 이런 잔머리쯤이야 잘 굴리겠째... 앙그리여? 학교문서에 채동욱이가 애비라고
하면 동명이인이라고 오리발 내밀꺼 아닝게비여? 채동욱이 개인이 첩질을 항거신디 검찰이 첩질했다고
항갓도 아닌디 검찰흔들기는 말은 뭐다요? 검찰총장보다 박지원동무 가방모찌가 적격이랑께......

채동욱은 2013-09-10 06:22:56
재빨리 퇴직하고 첩하고 미국가서 살어라. 떠나기전에 국민들이 낸 세금 토해내고 한국에선 떠나라. 10억이 넘는전세돈, BMW, 외 호화판생활비 다 국민의돈 포탈한것이니 전두환이랑 다를것 없구나. 몹쓸놈!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