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시민들에게 좀더 빠르게 질 좋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서비스를 1월부터 개시했다.
시는 각종 민원처리 결과를 민원 안내사항을 휴대폰으로 실시간 문자메세지를 이용하여 민원인에게 알려주고 있다.
모바일 행정서비스 대상은 시 민원실에서 접수,처리하는 '타시.군구 팩스민원 및 각종 호적신고민원, 지적신청민원,유기한 민원 가운데 완결 및 보완을 요구하는 민원에 대해 실시간으로 처리결과를 알려주고 있다.
민원을 실시간으로 알려줌으로 인해 민원 발급대기시간을 단축 및 호적등초본 등 제증명 발급신청에 있어 도움을 주고 있다.
시는 민원실에서 모바일 행정 서비스 기능을 활용하여 민원 행정 특수시책 홍보 및 민원인의 의견수렴, happy call 서비스도 시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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