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콜라’ 위축 ‘다이어트음료’ 급부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美, ‘콜라’ 위축 ‘다이어트음료’ 급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기업, 저칼로리ㆍ저탄수화물 음료 개발 경쟁

미국에서 콜라로 대변되는 소다음료가 다이어트식품으로 전환기를 맞고 있다.

현지 언론 보도 등에 다르면 지난해 미국인들은 평균적으로 1인당 837캔의 소다음료를 마신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1985년 645캔에 비해 30% 가량 늘어난 것이다.

그러나 이제까지 소다음료수 시장의 대표적인 경쟁관계를 '펩시 대 코카콜라'로 표현해 왔지만 앞으로는 '일반 소다 대 다이어트'로 뒤바뀔 전망이다.

전통적인 소다 음료수의 시장이 갈수록 위축되고 있는 반면 다이어트 음료수의 시장은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일반 소다음료가 전체 매출액의 73%를 차지, 2002년도보다 2% 떨어진 반면 다이어트음료는 6% 이상 늘어났다

지난해 음료수 시장의 전체 매출은 3%가 떨어졌지만 다이어트음료는 큰 폭으로 성장했다.

'베버리지 다이제스트'의 존 쉬처 편집인은 "저칼로리 저탄수화물의 음료가 차세대 아이템"이라면서 "이러한 추세로 시장의 판도가 바뀌면 10년내 다이어트음료가 일반 소다음료보다 시장점유율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또한 지난해 1% 미만의 감소율을 보였던 전체 소다산업의 성장은 다이어트음료가 견인 할 것으로 내다 보았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음료수 제조업체들은 다이어트음료 시장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펩시는 내년에 저칼로리의 다이어트 음료제품을 20~30여개로 재구성할 예정인데 이는 자사내 음료수 종류의 30%에 달하는 높은 비중이다.

코카콜라도 다이어트 음료사업 부분을 독립적으로 운영해 향과 제품 구성을 세분화할 예정이다.

양사는 내년부터 설탕과 스위트너를 반반씩 섞은 음료수를 내놓을 계획으로 펩시는 '펩시 에지'(Pepsi Edge), 코카콜라는 '코크스 C2'(Coke's C2)라는 제품으로 시판한다.

듀크대 메디컬센타 테릴 브라번더 청년의학 디렉터는 하루에 평균 2병의 소다음료를 마시는 사람이 다이어트 음료로 바꾸면 2주내에 1파운드의 지방질을 뺄수 있다고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