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타운^^^ | ||
2002년부터 2004년까지의 히트상품 트렌드는 크게 부(富)의 축적, 건강한 삶, 개인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소비 양극화라는 5가지 키워드로 압축할 수 있다.
LG경제연구소가 분석한 2005년 히트 예감 주요 트렌드를 보면 장기적인 불황으로 위기감이 심화돼 실속형 가격 파괴 상품과 소비의 합리화로 디젤 승용차, 직불카드를 꼽았다.
또 웰빙문화의 일상화로 '살찌지 않는 맥주' 등 기존의 통념을 깬 웰빙 상품, 세분 시장별 전문 웰빙 상품이 히트를 칠 것으로 예상했다.
이외에 안전 욕구 강화로 개인ㆍ가정용 보안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욕구 심화로 현실 도피형ㆍ복고풍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기술진화에 따른 DMB(디지털멀티미디어)폰과 관련 서비스, PMP, 휴대용 게임기, 저금리 기조 지속으로 퓨전 금융상품, 투신사 실적배당상품 통합형 카드 등이 주요 키워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LG경제연구소는 "히트 상품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며 "2005년에는 지난 수년간의 소비 추세가 새로운 환경 요인들과 만나면서, 비슷하지만 또 다른 히트상품 트렌드를 만들어 낼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