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새로운 생약성분 신제품군 소비자 반응 좋아
동국제약, 새로운 생약성분 신제품군 소비자 반응 좋아
  • 한은정 기자
  • 승인 2013.06.2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와, 확산성 탈모치료제 ‘판시딜’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의 대표적인 생약성분 잇몸약 ‘인사돌’에 이어 개발된 천연성분 의약품인 ‘센시아’와 ‘판시딜’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사돌은 지난 30여년간 잇몸약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잇몸약으로 생약성분 제제라서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 인사돌의 효능∙효과는 영국 Huntingdon 연구소 전임상시험과 국내 3개 치과대학병원(서울대, 연세대, 경희대)의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그리고 지난해 출시된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되어 국내에 도입된 새로운 약물이다. 식물성분이라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유럽에서의 사용경험과 다수의 임상연구를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약물이다.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를 통해 하지의 통증, 감각이상, 경련, 둔중감 등의 증상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정맥순환 개선제는 아직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아 센시아를 출시하면서 정맥순환장애와 그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왔다”며 “그 동안 본인이 정맥순환장애 증상이 있어도 그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던 소비자들이 이 캠페인을 통해 관심을 갖고 많은 문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동국제약은 2011년 확산성 탈모치료제 ‘판시딜’을 발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판시딜은 약용효모와, 모발과 손톱의 구성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 6가지 성분이 배합되어 있어 모발의 성장 및 건강에 필수적인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등 영양소를 혈액을 통해 모근 조직세포에 공급해줘 확산성 탈모를 효과적으로 치료해주는 탈모치료제이다. ‘판시딜’은 바르거나 뿌릴 필요 없이 물과 함께 간편하게 먹는 탈모치료제이며, 모발구성 성분으로 이루어져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도 복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성이 높고 부작용이 거의 없다.

이 두가지 신제품은 올 상반기 수출제품과 아울러 동국제약의 매출증가에 일조하였으며, 향후 시장성이 기대되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