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철수 조치에 종북 발작 경계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개성공단철수 조치에 종북 발작 경계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의 공단폐쇄 책임전가에 영합 반정부투쟁의 빌미로 삼을 것이 분명

북괴의 일방적인 출경제한(4.3) 및 북한근로자철수와 동시에 공단폐쇄선언(4.8)으로 인해 사실상 정상적인 운영이 불가능해 진 개성공단에서 북괴의 태도 돌변으로 대형인질사태가 발생할 우려가 높아지면서 정부는 우리국민의 전원 귀환을 결정, 27일 오전에 11명, 오후에 115명이 귀환하고 잔류인원 50명도 29일 귀환토록 했다.

이번 개성공단 철수와 관련, 통합진보당 이정희는 우리정부 와 언론에 책임을 들씌우고 민주당 문희상은 “개성공단이 폐쇄되면 남북한 모두에게 돌이킬 수 없는 민족적 손실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진보정의당은 정부의 개성공단 체류인원의 전원철수 조치에 “이런 극단적인 방법 밖에 없었나.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입주업체 대표 한재권은 개성공단에 있는 원부자재보호대책, 남북 당국 간 대화지속, 지속, 입주기업 재기를 위한 실질적 피해보전대책, 30일 방북허가 등 자신의 이해와 북의 의도에 말려드는 인상을 갖게 했다. 언론은 정부조치로 개성에서 철수해 온 근로자들의 실망감과 당혹감을 집중보도하면서 피해액이 2조다 6조다 추측하기에 분주했다.

27일자 중앙통신은“6.15 옥동자 개성공업지구가 완전히 폐쇄되는 책임은 전적으로 괴뢰패당이 지게 될 것”이라며, “괴뢰패당의 무분별한 대결적 망동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비싼 대가를 치르게 하고야 말 것”, “개성공업지구가 폐쇄되면 막대한 손해와 피해를 볼 것은 남측이며 우리는 밑져야 본전”이라고 책임전가와 딴전을 피웠다.

개성공단 추진 주역 정동영은 27일 CBS 라디오에 출연, 개성공단 폐쇄 책임이 근로자를 일방적으로 철수하고 폐쇄를 선언(4.8)한 북괴 김정은에게 있다기보다는 실무급 당국자회담 개최를 서둘러 제의(4.25)한 박근혜정부에 있다며,“북한이 하는 일이 비합리적으로 보이지만, 나름대로는 합리적 목적성이 있다”고 김정은을 비호 두둔하는 인상을 남겼다.

정동영은 개성공단이 폐쇄 되면 손해 볼 것은 ‘남측’이라는 북의 주장을 뒷받침이라도 하려는 듯 손실액이 6조다 14조다 턱없이 부풀리면서 GDP 1%가 날아가는 것이라며 “멀쩡하게 잘 돌아가던 개성공단을 이런 식으로 날려 버리고 무슨 수로 경제를 살린단 말인가”라고 개성공단폐쇄에 따른 원망의 화살을 정부에 돌리려고 기를 쓰는 모습이었다.

정동영이 웃겨도 한참 웃긴 것은 “박근혜 대통령 주변에 북에 갔다 온 사람이 없다”고 비웃고, 2009년도 로켓발사 핵실험과 2013년도 로켓발사 핵실험은 도돌이표라며, 두 차례 도발의 공통점은 2009년은 오바마 1기 시작 시점, 이번은 오바마 2기 시작 시점이라고 진단, 북괴 도발이 우리와는 무관하게“미국을 겨냥한 문제”로 호도한 것이다.

이처럼 편향된 시각과 삐뚤어진 대북관계인식을 갖는 것은 비단 정동영 만의 문제가 아니다. 주사(主思)에 심하게 오염되거나 무언가 말 못할 약점이라도 잡힌 듯 하는 자들이 북괴의 직접지령이나 요구를 비판하거나 거역하지 못하고 ‘절대충성 무조건복종’하는 자세로 일관하는 것은 종북/반역/투항세력의 공통적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자면, 안철수의 멘토라는 박원순이 2011.10.12 조선일보와 인터뷰 당시 “개성공단 10개만 생기면, 긴장이 훨씬 완화 될 수 있다”면서, 김정은이 저지른 2010년 3월 26일 천안함폭침과 김정일이 저지른 2008년 7월 11일 금강산주부관광객 저격피살사건 책임이 대한민국에도 있다고 강변했다는 사실이 이런 우려를 뒷받침 하는 실례 이다.

한술 더 뜨기로 민노당(통진당) ‘진보정치연구소장’ 최규엽 이란 자는 금강산에서 새벽 산책길에 나선 주부관광객을 등 뒤에서 저격 사망시킨 사건발생 직후인 2008년 7월 13일 “초병은 경고나 명령에 불응 도주하면 경고 없이 사살한다.”며 북의 만행을 편들고, 빨갱이집결체인 ‘진보연대’는“잘 잘못을 따지지 말자”며 사태의 본질을 흐리려 했다.

종북세력의 이러한 반응과 행태는 우리정부가 취한 개성공단국민철수 결정으로 당황한 북괴 당국의 선동과 사주에 야권 종북세력이 영합, 장외 촛불폭동 같은 격렬한 반대투쟁을 벌일 전조(前兆)처럼 여겨진다. 이것이 김대중 노무현 친북정권 깊숙이 뿌리박힌 종북세력이 북과 내통 결탁하여 총체적 반격에 나설지도 모른다는 우려를 낳는 이유이기도 하다.

우리정부로서는 김정은이 의도적으로 사태를 악화시켜 개성공단 내 우리국민을 대상으로 한 대형인질사태가 발생 했을 경우, 전면전을 각오하지 않고서는 엔테베식 특수작전이나 에덴만의 여명작전 같은 인질구출이 여의치 않을 것이라는 것은 상식이전의 상식이라는 점을 국민이 깊이 인식토록 하면서 반정부 집단행동 소지를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지리 2013-04-28 18:16:44
한국 정치계의 서까래정도는 되는 사람들인줄 알았는데 작금의 사태에 대하여 현 정권에 대한

비판으로 북한이 더욱 자신있게 버릇없는짓 하는걸 돕는 발언을 하다니 ~~~

한때 호감까지 갖고있던 우매한 국민으로서 참담합니다

홍관희 2013-04-29 02:22:21
개성공단 철수결정!! 박근혜정부 주도권 잡았다!!

안보정책 전문가 홍관희 교수의 탁월한 분석!!

1. 철수결정은 강경조치라기보다는 불가피한 조치이다!!

2. 북핵에 대한 국제사회의 대북제재조치와 이율배반인 개성공단에서의 철수는 국제공조의 고삐죄기 출발점!!

3. 박근혜정부가 부드럽지만 현명한 정책으로 남북관계에서 주도권을 쥐게된 계기가 마련되었다 !!

4. 한미정상회담의 최대화두는 한미연합사문제이며, 무기연기는 북핵억지의 외교적 성과로 될 수 있다!!

5. 한미연합사 존치로 한미동맹을 전략화하고 한미중 협의체로 보완해나가야 한다.

6. 아베정부의 자기파괴적(Self-Destructive)침략부정은 히틀러 등장 전야와 같으며, 한미중협의체로 견제해야 한다.

결론

박근혜정부는 한미정상회담에서 반미 국민정서에 대한 미국의 우려를 말끔히 불식하고, 북핵억지를 위해 한미연합사의 존치와 한미동맹 전략화를 이끌어내야 한다.

아베정부의 급격한 우경화에 대해서는 한미중 협의체로 비판 견제할 수 있도록 한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