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범수)의 NO.1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매트릭스’가 집계한 UV(Unique Visits)기준 11월 3주차 주간순위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네이버의 주간순위 1위는 또 다른 인터넷 조사 업체인 ‘코리안클릭’이 발표한 7월 기준 순방문자수(Unique Visits) 집계결과 1위와 37주 연속 ‘랭키닷컴’ 사이트 점유율 1위에 이은 세번째 성과다.
인터넷 분석 평가 전문 업체인 ‘매트릭스’가 11월 23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1월15일부터 21일까지의 주간 순방문자수를 집계한 결과, 네이버가 19,519,045명으로 2위(19,322,693명)와 약 20만명의 격차를 보이며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주간 순방문자수에서 1위인 ‘다음’과의 격차를 9월 1주차 300만명, 3주차 200만명, 10월 4주차 150만명, 11월 2주차 140만명으로 점차 좁히다가 11월 3주차에 드디어 196,352명 차로 순위를 역전시켰다.
NHN의 최휘영 네이버 부문장은 “이번 ‘매트릭스’의 훌륭한 성과뿐만 아니라 2위와의 격차가 갈수록 커져가는 ‘랭키닷컴’의 사이트 점유율 등은 네이버에 대한 이용자들의 높은 사이트 충성도를 반영하는 것”이라며 “네이버의 이 같은 성장은 최고의 검색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꾸준한 노력과 지역정보?메일?커뮤니티 등 로그인 서비스의 두드러진 성장세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코리안클릭’이 발표한 11월 3주차 주간 순방문자수에서는 네이버가 2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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