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표 모바일게임, 전세계 매출 5위 등극
넷마블표 모바일게임, 전세계 매출 5위 등극
  • 보도국
  • 승인 2013.03.1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글로벌 구글플레이 월 매출 순위 5위 등극

넷마블표 모바일게임이 글로벌 구글플레이 월간 순위차트에서도 ‘핫’한 인기세를 입증했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전세계 앱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app annie)’가 조사한 전세계 글로벌 구글플레이 월간매출 순위(2013년 1월)에서 전월 대비 22계단 상승한 5위를 차지했다.

이 순위는 겅호온라인(GungHo Online), NHN, 디앤에이(DeNA), 그리(GREE) 등 상위 4개사가 약100종 이상의 앱을 각기 출시한 것과 비교해 단 20개의 게임 타이틀 만으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

특히 단일게임부문에서 넷마블의 자동차 레이싱 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는 글로벌 구글플레이 월간 매출순위 2위, 다운로드 순위 9위로 화려하게 차트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앱애니는 <다함께 차차차>의 성공요인으로 다양한 레이싱 게임 중에서도 쉽고 직관적인 게임성으로 차별화에 성공했고 30~50대 등 구매력이 있는 이용자들에게 크게 어필된 점 등을 꼽았다.

넷마블은 3월19일 현재 국내 구글플레이 마켓 최고매출 20위권 순위에도 4개 게임을 올려놓고 있는 등 지속적인 인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자동차 레이싱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를 1위에,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을 7위에, 실시간 탱크대전액션게임 <다함께 쾅쾅쾅>을 16위에, 판타지 RPG <카오스베인SE>를 19위에 차례로 올려놓고 있다.

이외에도 토종카드배틀게임 <몬스터크라이>를 36위, 항구교역소셜게임 <베네치 아스토리>를 38위, 야구매니지먼트 <마구매니저>를 41위에 포진시키는 등 최고 모바일 퍼블리셔로서의 역량을 발휘해가고 있다.

넷마블 글로벌전략실 이승원 본부장은 “향후 ‘앱애니’ 분석자료에는 <다함께 차차차>의 지속적인 인기에 더해 <다함께 퐁퐁퐁> 등 신작 성공이 가세해 더욱 글로벌 순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들 게임에 대한 아이폰용이 3월 중 출시되면 향후 인기상승세는 더욱 가파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 해 자체 개발작 20종을 포함해 약70종 이상의 모바일 신작을 선보이는 넷마블은 북미, 대만, 태국, 일본 등 해외 주요 글로벌 거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