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대표이사 신상철)은 지난해 4분기를 기점으로 일본 자회사의 큰 폭의 매출 성장과 카카오톡 서비스 등의 인기에 힘입어 턴어라운드에 성공함과 동시에, 올해 국내외에 수십 종의 신규 모바일 게임을 런칭하는 등의 공격적인 사업 전략을 제시했다.
와이디온라인은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한 이유에 대해 “자사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 자회사 아라리오의 급속한 매출 성장과 더불어 기존의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등 운영을 대행하고 있는 카카오톡 서비스가 기존의 월당 일정액을 받는 방식에서 RS(수익쉐어) 방식으로 바뀌어 지난해 4분기 실적부터 반영되고 있기 때문으로, 이는 올해 연간 실적 전망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연초에 실시한 대대적인 인원 감축으로 고정비 지출이 크게 줄어든 것도 흑자 전환이 가능한 이유 중의 하나”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중국 진출도 활발히 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중국 거대게임회사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와이디온라인은 국내 시장에서도 모바일게임 30여 종과 신규 온라인게임도 3~4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MMORPG(다중접속게임) 1종, 대전액션 게임 1종, FPS(슈팅게임) 1종 외에 유명 해외 타이틀을 라이센싱으로 계약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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