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북미방사선학회서 영상의학 장비 및 솔루션 대거 선보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지멘스, 북미방사선학회서 영상의학 장비 및 솔루션 대거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의 헬스케어 부문이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 98회 북미방사선학회(RSNA, 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에서 영상의학에 새로운 장을 여는 최신 장비를 대거 선보였다.

지멘스 헬스케어는 이번 북미방사선학회에서 ‘영상으로 구현되는 해답’ (Answers, Visualized)을 주제로 의료 현장의 효율성을 높이며 더욱 정밀한 진단 데이터를 제시하고, 환자와 의료진의 피폭량을 고려한 친환자적 최신 장비들을 새롭게 내놓았다.

 세계 최초 무선 초음파 진단기 ‘아쿠손 프리스타일(Acuson Freestyle)’

 
지멘스 헬스케어가 새롭게 내놓은 ‘아쿠손 프리스타일’(Acuson Freestyle)은 세계 최초 무선 초음파 진단장비로 기존에 초음파 진단의 속도를 저해하며 중재 시술 시 감염 위험의 원인이었던 트랜스듀서(인체에 접촉시켜 초음파의 송수를 하는 장치)의 케이블선을 제거했다. 이는 중환자 관리, 응급치료, 중재 방사선 시술 등 무균 환경을 요하는 임상 분야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장비는 중재 시술 및 생체 검사 시 표적 위치 파악 가능성을 높여 혈관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이외 특장점으로는 △첨단 합성 영상기술(synthetic aperture imaging technology)을 활용한 빠른 고해상 디지털 이미지 전달 △초광대역 무선망을 활용한 실시간 초음파 데이터 전송 △타 전자 장치와의 간섭 현상을 막는 높은 주파수 활용(7.8GHz) 등을 포함한다. 아쿠손 프리스타일의 무선 트랜스듀서는 일반 영상, 혈관 영상, 근골격계 및 신경계 영상의 고주파수 촬영 등에 적합한 세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시스템과 최대 3m 거리에서 작동이 가능하다. 시스템에는 38cm 크기의 고해상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 방사선량 절감 초점 맞춘 컴퓨터 단층촬영장치(CT) ‘소마톰 퍼스펙티브(Somatom Perspective)’, 유방촬영 시스템 ‘맘모맷 인스퍼레이션 프라임 에디션(Mammomat Inspiration Prime Edition)’

지멘스 헬스케어는 또한 영상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환자 노출 방사선량을 최대 30% 낮춘 유방촬영 시스템, ‘Mammomat Inspiration Prime Edition’을 출시 했다. 유방촬영은 건강한 여성이 받는 정기검사로, 방사선량 최소화가 매우 중요하다. Mammomat Inspiration은 표준 분산 방사선 그리드를 새로운 순차적 영상 재구성 알고리즘으로 바꾸어 방사선량을 낮춘다. 이 새로운 알고리즘은 분산으로 인한 구조를 파악하고 보정 영상을 계산해 일차 방사선을 완전히 사용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의사들은 적은 방사선량으로 높은 품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방사선량을 최대 60%까지 낮추고 영상품질을 높인 64 슬라이스 컴퓨터단층촬영장치, ‘Somatom Perspective’도 선보였다. 이 첨단 장비는 18평방미터의 작은 크기와 1~2일의 짧은 설치 기간, 낮은 에너지 소비율과 냉각 요건으로 높은 경제성을 자랑한다. Raw Data 기반 반복 재구성 방법(SAFIRE, sinogram affirmed iterative reconstruction)은 방사선량을 최대 60% 낮추고 영상 품질을 높이도록 해 준다.

 피폭량 낮춘 새로운 혈관조영검사 라인 ‘아티스 큐(Artis Q)’와 ‘아티스 큐젠(Artis Q.zen)’

지멘스 헬스케어의 새로운 혈관 조영검사 라인 ’Artis Q’와 ‘Artis Q.zen’의 출시도 관심을 모았다. 두 장비는 혈관 조영검사 영상 품질을 좌우하는 엑스레이 튜브와 검출기에 첨단 기술을 차용해 관상동맥질환, 뇌졸중, 암과 같은 질병에 대한 최소침습 치료에 초점을 두었다. 두 장비의 특장점으로는 새로운 엑스레이 튜브 기술로 기존 장비들 보다 미세혈관 가시성을 70%까지 개선해 보다 세밀한 영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티스 큐젠 시리즈는 엑스레이 튜브와 디텍터를 통합하는 기술로 의료진과 환자의 방사선 피폭량을 낮추었다.

 의료현장의 생산성을 높인 모바일 C-arm ‘시오스 알파(Cios Alpha)’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 씨암(C-arm)장비인 ‘Cios Alpha’는 수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터치 스크린과 위치 저장 기능을 장착하고 영상 품질을 높이는 특수 냉각 시스템을 활용해 영상의 품질을 높였다. 특장점으로는 촬영 범위가 최대 25% 확장 가능해 기존 장비 운영 시 영상 회전에 따른 정보 손실 문제를 개선했다. 또한 25kW 전력으로 고해상, 고대비 영상을 제공하고 밀리미터 미만의 작은 구조물을 파악할 수 있어 미세 카테터와 장비가 자주 사용되는 최소 침습적 수술에도 큰 이점을 지닌다. 시스템 전력이 많이 필요한 미반 환자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특수 냉각 시스템이 과열을 방지해 장시간 수술 중에도 높은 영상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