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고교입시 정보박람회 개최
명문 고교입시 정보박람회 개최
  • 고재만 기자
  • 승인 2012.10.11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오는 13일 자사고, 특성화고, 일반고 등 2013학년도 고교진학 정보 박람회 개최

▲ 지난해 실시한 고교진학 정보 박람회 모습
인생은 B(출생 Birth)와 D(사망 Death) 사이의 C(선택 Choice)라는 말이 있다. 대학과 사회로 나가기 위한 첫 번째 선택인 고등학교 선택에 있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돕기 위해 동대문구가 나섰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3학년도 고교진학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관내 고등학교별 특성화된 교육내용과 고교진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소질과 적성에 맞는 우수한 고등학교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원기 동대문구 교육진흥과장은 “지난 9월 관내 26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가장 효과적인 고교진학 정보 전달방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설문에 답한 고등학교의 약 70%가 작년과 같은 박람회 진행방식을 선호함에 따라 박람회 형식으로 고교진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관내 자율형사립고 2개교, 자율형공립고 1개교, 특성화고 2개교, 일반계고 5개교 총 10개교의 홍보․상담부스가 학교별로 설치되어 진학상담 교사와의 1:1 개별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학교별 홍보란과 정보검색대를 설치해 대기자가 자유롭게 학교홍보 동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게 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구는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의 교육전문인력을 박람회장에 배치해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하고 교육비전센터에서 운영중인 각종 교육지원 프로그램도 홍보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해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그 무엇보다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이해하고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원하는 고등학교에 꼭 진학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문의☎:02-2127-4515)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