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 버라이즌과 스마트TV 콘텐츠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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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미 버라이즌과 스마트TV 콘텐츠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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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톱박스 필요없이 실시간 채널 26개, VOD 콘텐츠 1만 6천개 감상

▲ 삼성전자가 미국 최대 방송통신사업자 버라이즌과 셋톱박스 없이 IPTV를 볼 수 있도록 협력하며, 스마트TV 콘텐츠 확보에 나섰다

삼성전자가 1억 20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북미 최대 방송통신사업자 버라이즌(Verizon)과 셋톱박스 없이 IPTV를 볼 수 있도록 협력한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에서 삼성 스마트TV로 실시간 방송과 VO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버라이즌 파이오스 앱(Verizon Fios App)’을 통해 IPTV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유럽과 중남미에 이어 미국에서도 스마트TV용 앱으로 실시간 방송은 물론 기존 IPTV처럼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며, 별도의 셋톱박스가 필요 없고 간단한 앱 설치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소비자는 삼성 스마트TV와 버라이즌 인터넷 서비스를 갖추고 앱 사용자 등록만 하면, 다른 장비를 구입하거나 별도의 서비스에 가입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방송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버라이즌 파이오스 앱’을 통한 IPTV 서비스는 CNN, MTV, HBO, Cinemax 등 유명 케이블 채널 26개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으며, 삼성전자는 2013년까지 130개의 HD채널을 포함해 버라이즌이 제공하는 모든 채널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버라이즌과 1만 6천개의 VOD 콘텐츠를 확보해놓은 상태로 올해 3분기까지 3만개 이상으로 늘리기로 했다.

한 번 구매한 VOD 콘텐츠는 ‘버라이즌의 플렉스 뷰’ 서비스를 통해 삼성 스마트TV에서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인증한 PC, 노트북 컴퓨터, 휴대폰 등 다양한 단말기에서 그대로 시청할 수도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버라이즌은 미국 내 방송통신 사업자로서 시청자들에게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질 높은 IPTV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삼성전자는 스마트TV 콘텐츠를 대거 확보하고 스마트TV 생태계를 확대하는 한편 북미 TV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경식 상무는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현지 최대 통신사업자 버라이즌과 손잡고 삼성 스마트TV의 콘텐츠 영역을 확장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하고 “제품 뿐만 아니라 콘텐츠 분야에서도 미국 소비자를 사로잡아 스마트TV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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