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3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KT, 제3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 보도국
  • 승인 2012.03.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이사 회장 이석채)는 16일 제30기 정기주주총회를 우면동 연구개발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주총에서는 회장 선임,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경영계약서 승인 등의 안건이 상정되었으며,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승인되었다.
 
이번에 선임된 이석채 회장은 지난 3년간 KT를 이끌면서 KT-KTF 통합, 아이폰 도입을 통한 국내 스마트 혁명 주도, 기업체질 개선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앞으로 3년 동안 KT를 이끌어갈 대표이사 회장으로 재선임되었다.
 
한편, 이사 선임 건에서는 총 6명의 이사가 선임되었다. 사내이사에는 이상훈(KT Global&Enterprise부문장), 표현명(KT 개인고객부문장) 이사가, 사외이사로는 김응한(미시간대 경영학 석좌교수), 이춘호(한국교육방송공사 이사장) 이사가 재선임되었으며 성극제(경희대 국제대학원 교수), 차상균(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이사가 신규로 사외이사에 선임되었다. 또한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건에서는 김응한(미시간대 경영학 석좌교수) 이사가 재선임되었다.
 
이석채 회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회장으로 다시 선임된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선임 소감을 밝혔다.
 
이날 배당금은 주당 2천원으로 최종 확정됐고, 4월 13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KT는 올레경영 2기를 맞아 향후 3년간 매년 최소 주당 2천원의 배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