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라떼, 일본 스마트폰‘앱’시장 장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애드라떼, 일본 스마트폰‘앱’시장 장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모바일 리워드 광고 시장 선점 화제

최근 국내 중소 IT벤처기업에서 선보인 애플리케이션이 일반 리워드 광고시장을 선점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돈버는 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토종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애드라떼’가 일본 모바일 리워드 광고 시장을 선점해 화제다.

 

스마트폰 애어플리케이션 개발사 앱디스코(대표이사 정수환)는 자사의 ‘애드라떼’가 일본 진출 한달 만에 모바일 리워드 광고시장을 선점,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성사시켰다고 26일 밝혔다.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국내 업체가 진출해 선점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해마다 50%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는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성공적인 진출을 이뤘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앱디스코는 피처폰 위주인 일본 모바일 시장이 올해는 스마트폰으로 크게 변동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난해 일본 모바일 리워드 광고 시장 규모가 1조6천억원에서 올해는 2조5천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일본 시장 활성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계기로 북미와 유럽 시장에도 조만간 진출할 계획이다

 

지난 8월 국내에서 첫 출시된 애드라떼는 국내 출시 두 달 만에 약 100만 명의 회원을 확보했으며, 이어 12월에 일본 시장에 진출한 결과,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앱스토어 순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출시 한달 만에 3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일본 모바일 리워드 광고 시장을 토종 국내 업체가 선점하는 이변을 낳았다.

 

‘애드라떼’는 ‘10분만 투자하면 라떼 한잔’이라는 콘셉트로 광고를 시청한 사용자에게 그에 따른 적립금을 현금이나 다양한 상품으로 돌려주는 형식의 모바일 광고 리워드 애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앱디스코 정수환 대표는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소셜과 광고를 아우르는 새로운 광고 시장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애드라떼가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 및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