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2년은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성과창출의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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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2년은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성과창출의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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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2만 3천대 판매, 약 3조 원 매출 목표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이유일)는 3일 평택공장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2012년 새로운 도전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떼었다.

 

이날 열린 시무식에서 이유일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2012년의 경영목표와 방침도 책임감과 실행력을 갖고 달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유일 사장은 “지난해 새로운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우리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정립하고 미래로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은 큰 성과였다”며 “올해는 중장기 전략을 본격 추진하는 첫 해인 만큼 변화와 혁신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전 부문이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특히 “빠른 시일 내에 경쟁력을 회복하여 경영정상화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수요 확보를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및 신흥시장 확대방안 추진과 함께 Korando Sports 등 상품성 개선 모델의 성공적인 런칭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 부문의 강력한 원가절감 노력을 통해 재무성과를 개선하는 등 경영의 내실을 강화함은 물론, 향후 변동성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무엇보다 요구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에 따라 쌍용자동차는 올해 12만 3천대 판매와 약 3조 원의 매출 달성이란 공격적인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통해 미래 성장 기반의 토대를 다져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장 확대방안 추진 ▲재무성과 개선 등 경영 내실화 추진 ▲마힌드라와의 가시적인 시너지 창출 ▲ 내부 핵심역량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판매목표 달성을 위한 시장확대를 위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특히 2012년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자 판매 회복세를 이끌어 나갈 첨병인 코란도 스포츠의 출시에도 만전을 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해서도 인도 CKD 사업의 성공적인 런칭은 물론 향후 러시아, 중국, 브라질 등 거대 신흥시장에서의 CKD 사업 추진을 위한 철저한 준비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추진되고 있는 제품개발 및 R&D, 구매, 영업부문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마힌드라와의 시너지 활동도 보다 구체적으로 실행하고 상호 협업해 나감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품질 및 대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비 가격 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판매활성화에 기여토록 할 것이며 부품협력사와의 협력기반을 한층 강화해 나감으로써 수급 안정화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전사적 통합자원관리시스템(ERP) 등 IT 환경 개선을 통해 경영자원을 통합적,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등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우리의 비전과 중장기 경영목표는 쌍용자동차가 앞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있어 분명한 지표가 되어 줄 것이다”며 “올해는 우리가 약속한 Promise 2013의 달성여부를 가늠해 보는 주요한 잣대 되는 해인 만큼 목표 달성을 통해 우리의 가능성을 알려 나가자”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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