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 ‘지식파트너’ 사 100곳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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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지식iN, ‘지식파트너’ 사 100곳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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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No.1 검색포털 네이버는 상품이나 서비스 관련 질문을 지식iN에 올리면 관련 분야의 국내 대표 기업이나 단체가 직접 답변해주는 ‘지식파트너’사가 100곳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0년 1월 오픈한 지식파트너 서비스에는 삼성전자, SK텔레콤, 안철수연구소, YG엔터테인먼트, 비씨카드, 외교통상부 등 이용자의 질문이 많은 가전제품, 통신, 게임, 경제 분야의 기업?단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서울메트로, 이마트, 아모레퍼시픽, 삼성에버랜드, 하나투어 등 교통, 민원, 행정, 복지, 생활 등 전 산업군별 대표 기업 및 단체와의 신규 제휴를 통해 답변 커버리지를 확대하면서 총 100여 곳이 넘는 지식파트너사와 제휴를 체결하기에 이르렀다.

 

일반 기업의 경우, 자사의 고객들이 기업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전에 네이버 지식iN을 통해 올리는 질문들에 대해 직접 찾아가서 답변을 제공해주는 등 네이버 지식iN을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채용이나 아이디어 건의 등 다양한 부분으로 이용자들의 질문이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특히 통일부, 금융위원회, 한국철도공사, 한국장학재단 등 정부 및 공공기관의 참여가 최근 두드러지고 있으며, 공공기관들은 민간기업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답변들을 제공함으로써 국민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툴로 지식파트너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NHN 김지현 제휴협력실장은 “최근 산업군별 주요 기업 및 단체의 자발적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 등 지식파트너 확대 영입에 따라 지식iN 답변의 퀄리티 향상 및 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향후 계속해서 이용자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주요 기업 및 단체를 지식파트너로 확충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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