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위한 민원인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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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위한 민원인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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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시, 민원처리절차·공무원 친절도 및 시설 편의성 등 총 17개 항목 중심으로

계룡시가 시민이 원하는 바를 찾아 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실시한다.

시는 이달 말까지 2003년도 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내년도 민원행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2003년 하반기 동안 시에서 유기한 민원을 접수· 처리한 시민과 12월 한달간 시청을 방문, 민원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민원인으로, 총 150여명에 대한 표본 조사를 실시 한다.

주요 설문내용으로는 -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질적 수준 및 만족도- 환경 및 시설의 편의성 - 민원처리과정의 신속·정확·공정성 - 민원처리 공무원의 친절도·업무숙지도 - 기타 개선사항 등 민원처리절차 뿐만 아니라 인적자원의 자질 및 시설 편의성 등 행정전반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내년 1월 조사결과를 분석·공표하고 향후, 시민의 요구사항에 맞는 시민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홍묵 계룡시장은 시정연설을 통하여 시민 중심의 고품질 감동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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