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렬 "노 대통령 특검거부 즉각 철회" 요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최병렬 "노 대통령 특검거부 즉각 철회"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대표 무기한 단식..한나라 등원 거부, 원외 투쟁 돌입

 
   
  ^^^ⓒ 사진/뉴스타운 고병현 기자^^^  
 

한나라당 최병렬 대표는 26일 노무현 대통령의 측근비리의혹 특검 거부권 행사에 대해 "노무현 대통령은 자신의 측근비리 특검 거부를 즉각 철회하고, 도탄에 빠진 나라와 국민을 구하는 구정 운영의 근본 혁신을 단행하라"고 촉구했다.

최 대표는 단식농성에 앞서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금 우리나라가 캄캄한 어둠 속으로 추락하고 있으며, 나라의 근본, 자유민주주의의 기초, 한미동맹이 흔들리고 있다"며 "가장 큰 원인은 노 대통령의 잘못된 국정운영 철학과 방식에 있다"고 주장했다.

최 대표는 이어 "대통령 본인과 친인척, 그리고 측근을 가장 도덕적인 것처럼 포장해 왔습니다만, 모두 거짓이었다"며 "추악한 본색이 드러날까봐 특검을 거부하는 것"이라며 노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비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목숨을 걸고 한나라당과 부패에 찌든 이 나라 정치를 뜯어 고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나라당은 최 대표의 단식농성과 뜻을 같이해 국회 등원을 거부하고, 인천과 전북에서 특검관철 및 정치개혁을 위한 당원결의대회를 개최하는 등 거부권 철회를 위한 본격적인 장외투쟁에 돌입했다.

다음은 단식농성에 앞서 거진 기자회견장에서 최병렬 한나라당 대표의 일문일답 내용이다.

 

 
   
  ^^^ⓒ 사진/뉴스타운 고병현 기자^^^  
 


-어제 최 대표가 노무현 대통령에게 TV토론을 제안한다고 했는데 기자회견문에는 이같은 내용이 빠져있다. 그리고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의 의원직 사퇴서를 최 대표에게 맡겼는데 이것을 국회에 제출할 건지, 한다면 그 시기는 언제쯤인가?

"TV토론 관계는 이미 보도가 다 됐기 때문에 새삼 언급할 필요 없어서 회견문 자체에 넣지 않았다. 물론 유효하다. 노무현 대통령이 이번 측근 비리 특검거부가 진실로 정당하고 양심적으로 생각한다면 TV에 나와 국민앞에서 함께 토론하기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

의원 사퇴서는 어제 의원총회장에서 의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의를 다지는 뜻으로 제출한 것으로 받아들였다. 전부 모아서 내가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이 사퇴서가 우리 의원들이 오늘의 상황을 보는 마음 담은 의지의 표현이라 받아들인다. 앞으로 이 사퇴서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는 전적으로 대표인 저에게 위임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판단하겠다."

-재의결 투표가 무기명 비밀투표 진행된다는 측면에서 한나라당 일각에서는 청와대가 민주,자민련 일부 포섭했다는 설도 있는데, 회기내 재의결 할 생각은 없나.

"난 다른 당의 내부 사정을 정확히 알고 있지도 못할 뿐더라 그런 흐름을 파악하지 못했다. 내가 단식에 들어가기로 마음 정한 것은 단순히 특검안 거부 철회에 대한 것만은 아니다. 나라가 이대로 가다가는 캄캄한 희망없는 미래로 떨어질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에 노 대통령이 특검안 처리하는 과정에서 혁신을 가져오도록 하는데 근본 취지 있다. 그런 뜻에서 노대통령이 특검안 거부 철회를 받아들이고 혁신에 나서면 전폭적으로 도와줄 의지가 있다. 앞으로 이 문제가 각 정당간 재의 추진 방향으로 될 것인가 하는 문제는 현재로서는 어떤 대답도 갖고 있지 않다. 상황 여하에 따라 추후 판단될 부분이라 생각한다."

-이라크 조사단이 귀국하는데 청와대서는 다자회동을 갖고 이 문제를 논의하자고 제의했다.최 대표는 TV토론을 제의했지만, 노 대통령과 이런 문제에 대해 단독으로 회동을 갖고, 일대일로 논의할 생각 있나.

"만약 대통령이 그런 걸 원한다면 지금 잘못된 특검거부를 철회해야 할 것이다."

-경제에 대한 우려도 많은데 12월 8일 정기국회가 마감된다. 내년 예산안 처리가 안됐고 회기가 지나면 준예산 편성이란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게 된다. 현안과 민생처리는 앞으로 남은 기간 어떻게 이뤄나갈 것인가.

"내년 예산 물론 중요하다. 지금 말한 준예산이건 가예산이건 간에 그걸 편성하는 사태가 오지 않도록 우리 정치가 제대로 돌아가게 되기를 바란다. 그러나 노 대통령의 잘못된 국정운영 방식을 바꾸는 것이 예산 편성보다 더 중요한 문제라 생각한다. 노 대통령이 이번 특검거부 철회하고 국정에 혁신을 단행하는 것이 나라를 위해 더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지금 그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민1 2003-11-27 10:30:53
진도지역 박*성 기자.. 과연 그런 자질의 기자가 기자일가.. 온갖 ..꾸며대기 기사..부풀리기 과장기사로 주변 여러사람을 괴롭히는게...기자라면. 나도기자다..

자기입으로...오마이뉴스 기자라고 하도설치고 다녀서 어디 기잔지 알아밧더니
뉴스타운이네.기자뽑을때 잘 가려가면서 뽑으셔야 대는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박*성기자님..잘알지도 못하면서 자기생각대로 판단하는 버릇은 누구한테 배웠는지. 온갖 건설현장은 다 돌아다니면서 이것저것 태클거는데 제대로알고 태클거는지..도데체 하는 말들어보면 솔직히 말도안대는말이 절반이라며 웃음만 나온답니다.

또 공짜 술을 배터지게 얻어먹구 기분좋게 헤어졌으면 그만 괴롭힐 일이지
또 찾아오고 또찾아오고..진도지역의 발전을 위해서 기사를쓰는건지
할일이 없어서 기사를 쓰는건지.. 차라리 농사나짓는게 여러사람 도와주는길인것 같소.

앞으로 오마이뉴스 기자라고 거짓말은 치지맙시다. 그래도 오마이뉴스가 유명한건
아는가보지..하하

진도사랑 2003-11-27 11:51:45
진도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인터넷기자 진실을 말하지요. 그리고 사실을 사실데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마운 충고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인터넷기자를 아끼는 마음으로 인신공격은 삼가 바랍니다.

진도사랑 2003-11-27 11:57:57
진도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인터넷기자 진실을 말하지요. 그리고 사실을 사실데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마운 충고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인터넷기자를 아끼는 마음으로 인신공격은 삼가 바랍니다.

주민1 2003-11-27 13:04:31
인터넷 매채를 무기로 실제로 괴롭히는건 가능하고
반론을 올리는건 인신공격이라니 . 편리한 발상이군요

인터넷의 장점이 무언줄 아십니까 . 실시간으로 거짓말이
들통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정보의 무한공유입니다
누구나 글을올릴수있죠 다시말하자면
어정쩡한 기자명함하나가지고 언론권력을 독점하던 시절은
지났습니다. 네티즌이라면 누구나 의견을 올릴수있고
기사를 올릴수있읍니다. 고로 네티즌이라면 누구나 인터넷 기자지요


주민1 2003-11-27 13:26:39
진도사랑/님 님이 정말로 진도를 사랑하고
사실을 사실대로 쓸려고 노력하는지는 잘모르겠으나

분명한건 진도지역 인터넷 신문 기자라는 사람은 기자 신분을 가지고
마치 무소불위의 권력인양 너무 상관한다 이말입니다.

진도사람 누구도 그기자?에에게 그런 권리를 이양한적 없습니다.
저도 옆마을가서 옆마을에서 무슨일 있나보고 껴들권리는없듯이
그기자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잘못된 점이있으면 지적합시다. 그러나 공신력 가진 기관을 통해서
순차적으로 해결해야할겁니다.

천만네티즌들이 디지털 카메라 하나식들고 각자 잘잘못 파헤치고 다니면. 대한민국이 머가되겠습까?
저도 네티즌으로서 디지털카메라가지고 현장돌아다니면서
머 잘못된데없나..돌아다니면서 시민기자다고 하면 누가 머라하겠습니까

분명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그에따른 합법한 절차가 있으니. 그절차에 따라
순리대로 일을 해결바랍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