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선 한나라당 인제군수후보 공약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순선 한나라당 인제군수후보 공약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 바꾸겠습니다! 복지! 경제! 교육! 행정!

 

▲ ⓒ뉴스타운 김종선
ⓒ 뉴스타운

 

 

한나라당 인제군수 이순선후보는 10월5일(수) 오후 1시 인제군의회 2층 회의실에서 후보공약 발표회를 가졌다. 이자리에는 한나라당 한기호국회의원, 정을권 도의회부의장, 최덕용 군의장 김진하?김도형?최종열?엄윤순 군의원과 지지자들이 참석 하였다.


세부적으로 5가지의 분야별 공약 사항을 발표하였으며, 6개읍면별 발전 전략 수립으로는

 ? 인제읍 : 인제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에 이어 경영현대화 강력 추진
 ? 북  면 : 신병훈련소 외출외박으로 지역상경지 활성화
 ? 기린면 : 자동차 관련 산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 상남면 : 서울~양양간 동서고속도로 인제 IC와 연계해 오토캠핑장 구축
 ? 남 면 : 상설서바이벌장과 소양호습지를 활용한 모험?호수관광 단지 조성
 ? 서화면 : 기후변화에 따른 과채류 특화단지 조성등 을 발표하였다.

 

 

 

[공약기조]

 

 - 인제군의 변화는 통합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공직사회의 갈등과 분열, 지역간 보이지 않은 소지역주의를 통합의 리더 이순선이 반드시 종식시키겠습니다. 이를 위해 인제군의 통합을 위한 33인 원탁회의를 구성해 지역간 균형발전과 분열을 막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또 기존의 공무원 인사시스템을 대대적으로 변화시켜, 공정한 인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위기의 인제군을 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대대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3만5,000인제군민 후보 이순선은 변화를 요구하는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아 복지, 경제, 교육, 행정 등 각 분야에 걸쳐 혁신과 변화로 주민들의 요구에 답하겠습니다.


 - 우선, 3만5,000인제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무상교육“과 ”교육경비지원 상향 조정“을 통해 돈 들어가지 않는 교육,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교육정책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사교육비를 절감시키고, 대도시 교육환경이 부럽지 않게 교육의 질을 반드시 높일 것을 약속합니다.


 - 또 우리 지역의 어르신, 여성,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에 대한 지원 사업을 확대, ‘소외계층 없는 강원도 1등 행복군(郡)’을 만들겠습니다. 여기에 국군 철정 병원을 인제로 유치해 군인가족들의 의료 환경을 개선하고, 사각지대에 있는 인제군민의 의료복지도 반드시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지역상경기가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단조치를 마련할 것입니다. 우선, 인제읍 전통시장 현대화사업과 함께 경영현대화를 통해 인제읍 전통시장을 지역 상경기의 전초기지로 삼을 것입니다. 인제읍 전통시장을 지역 특성에 맞게 특성화시켜, 원래의 시장 기능에 특성화시장을 더하겠습니다. 북면과 서화면의 경기활성화를 위해 신병훈련소 외출외박제도를 전면 부활시킬 것입니다. 13년만에 부활된 면회제도는 아직까지 영내면회로 제한되어 있는 만큼 외출외박을 통해 지역 상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3만5000 인제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행정의 혁신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피부로 느끼는 생활행정을 펼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이 없도록 생활행정, 생활정치를 하는 새로운 군수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이같은 인제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재원은 국도비를 기존의 758억원 → 1,000억원까지 확보하는 한편, 현재 추진 중인 각종 국책사업이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지원을 이끌어 군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이는 예산으로 편성할 것을 약속합니다.
   <※ 참고 : 인제군 총 예산(2011년도 회계연도) 2,580억원 중 국고보조금 758억원(29.39%)+도비보조금 91억원(3.53%)임>


-  이와 함께 6개읍면별로 차별화된 발전 전략을 수립, 인제군의 균형발전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읍면별 대표적인 사업으로 ? 인제읍 : 전통시장 활성화 ? 북 면 : 신병훈련소 외출외박으로 지역상경지 활성화 ? 기린면 : 자동차 관련 산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 상남면 : 서울~양양간 동서고속도로 인제 IC와 연계해 오토캠핑장 구축 ? 남 면 : 상설서바이벌장과 소양호습지를 활용한 모험?호수관광 단지 조성 ? 서화면 : 기후변화에 따른 과채류 특화단지 등을 조성하겠습니다.


 - 1차 산업인 농업, 임업 축산업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습니다. 1차 산업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우선,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판로 확보에 주력하겠습니다. 또 기후변화로 인해 과채류 남방한계선이 인제지역까지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에, 과채류 특화산업단지를 조성해 농가소득을 지금보다 높이겠습니다. 이와함께 구제역으로 시름했던 축산 농가를 위해 축산분야 전담기구를 늘려, 위기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토록 하겠습니다.


 - 군인가족은 이제 더 이상 남이 아닙니다. 이들의 지역 내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사업도 전개하겠습니다. 전입 군인가족에 대한 정착지원금을 지원할 수 있는 조례를 제정하겠습니다. 군인가족에 대한 지원을 넘어 인제군 인구 늘리기 시책 차원에서 추진할 것입니다. 군민수의 증가는 곧 예산 증가로 이어져, 군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민관군이 하나 되는 살기 좋은 인제군 건설의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6개 읍면의 지역현안과 정부의 지원을 받아야 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한기호 국회의원님을 비롯해 당 소속 도·군의원님들과 머리를 맞대고 반드시 해결할 것을 약속드리며, 오늘 발표한 공약의 구체적인 실천전략은 향후 선거홍보물을 통해 공개할 것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